남들보다 늦게 배우고 취업을하는게 이상한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취업|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들보다 늦게 배우고 취업을하는게 이상한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음.. 제가 대인기피 불안이 있다보니까 취업을해야겠다는 절실함이 없었어요 2~3제 대학에 나와서 방황 아닌 방황을 좀 했어요 불안도 극도로 심해지기도 했었고 일하는 자체가 그제 저에겐 두려움대상이였으니까요 누군 얼마를 더벌궁리를 하지만 저는 언제쯤 사람을 안무서워할수 있을까 였거든요 그래서 마음을 다스리기 위해서 별걸 다했던거 같아요 명상. 책. 요가 산책 디저트먹으러다니고 일부러 사람많은데 가보기도 했구요 그러다보니 차츰차츰 불안이 덜해지더라구요 나아질무렵에 집에서도 뭐좀 배워라 집에 있지말고 그때가 20대 후반이였어요 이런말을 부모님이 하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본게 피부미용을 배워야 겠다 싶었어요 그래서 작년에 학원에 다니면서 배우기시작했어요 필기합격과 실기를 치려는데 변수가 참많았어요 집에일도 많았고 학원에서 시키는거도 많아서 시험치는게 부담이 됬죠.. 실기는 연습을많이 해서해야되는데 코로나때문에 실기 시험이 많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올해에는 꼭 딸거다 생각을하고 있어요 취업제도랑 같이 병행하면서 시험을 준비를 하는중인데 괜히 눈치 보게되나봐요 하던데로 하면되는데 이력서를 내더라도 내가 나이가많아서 안되나? 내가 부족하나 이런생각을하게되요.. 뭐때문일까 싶고 이런저런 생각이 많이 나요.. 지원한곳에서 연락이 안오면 괜히 불안하더라구요 안그래도 자는게 많이 힘들거든요 죽을거 같은 느낌이 들때도 있어서 못잘때도 되게 많아요 그때문인지 요즘도 잠을통 못자고 있어요 잘하고 있다는걸 알지만 마음이 불편한건지 시험에 합격을못해서오는 불안감인지 먼가가 마음이 답답한것도 같구요 해결이 된게 없어서오는 불안감이겠지요? 머라도 하는게 더 중요한거라는데 먼가를 해도 저는 왜더 불안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xoxoioi
· 3년 전
제가 요새 13시간동안 걸어요 네 방황이죠 그런데 내가 하고 싶은 것이 진짜 생기니까 그것에 대해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내가 너무 몸만 건강한 도태되었던 사람이었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런데 사연자분은 이미 잘 하고 있어요 다만 그 불안의 원인이 제 생각이지만...정말 원하는 걸 하는건가란 의문을 던져보고 싶네요 아마 거기에 답이 있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rkGunn
· 3년 전
일단 완전히 자격증을 취득하면 불안한 마음 어느 정도 사라질 거 같아요.. 실기 합격해서 꼭 자신감 찾아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lqlakslr1111
· 3년 전
성공은 나이순이 아니니깐 지금부터 하셔도 안늦으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