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더감수성이 떨어지는 사람과 관계를 이어나가는게 맞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젠더감수성이 떨어지는 사람과 관계를 이어나가는게 맞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nyny1234
·3년 전
8개월차 커플입니다. 한번도 싸운적 없다가 처음으로 의견대립이 있었습니다. (싸운적은 없지만 제가 마음 상한 일은 몇차례 있었고 대화를 통해 원만하게 넘어감) 성폭행도 가해자가 예쁜 사람을 고를 것이다라든가 남자들이 잠재적 범죄자 취급 받는게 억울하고 대단한 피해다 라고해서 직접적으로 생명의 위협을 느끼는 것과 불쾌함을 느끼는 것은 비교가 적절치 않다고 말을 해줘도 못 알아듣고 그럼 억울한게 맞냐 매도하는게 맞냐고 하더군요. 또 최근 남성알몸영상 피해자들이 멍청해서 당한거라고 하기에 피해자를 2차 가해하는 것이라고 했더니 그게 왜 2차 가해냐 멍청한건 멍청한거다 라고 합니다. 평소 의견이 갈리는 주제의 경우는 서로의 의견이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해주는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우는 다름이 아닌 틀림 같아요. 저 정도 생각이 남자들의 디폴트인가요?
무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iji
· 3년 전
내가 아는 어떤 남자가 딱 저 소리 똑같이 했었거든요. 성폭행 예쁘면 당한다는 말이요. 알고보니 몰카범이었음.
커피콩_레벨_아이콘
1flame
· 3년 전
예쁜 사람을 고른 거고 멍청해서 당했다니, 젠더감수성이 걍 없네요... 제 개인적 의견을 말씀드리면 헤어지는 게 맞는 거 같아요. 그런 말을 대놓고 한 걸 보아 아마 작성자분이 성폭력을 당해도 네가 행동을 조심했냐고 물어볼 것 같단 말이죠^^... 그리고 이미 작성자 분의 마음도 어느 정도 기울어진 것 같아요. 이 사람과 관계를 이어가야 하냐는 질문을 하신 걸 봐서요. 마음이 가는 대로 하세요. 노파심에 말씀드리는데 찝찝함을 사랑으로 포장해 주려 하지는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