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너무 외로워요 ,.. 겉으로 보면 제가 활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ggs11
·3년 전
요즘 너무 외로워요 ,.. 겉으로 보면 제가 활발하고 친구들과 잘 어울리는 것 같은데 자세히 보면 제가 먼저 다가가서 친구랑 이야기하는 거고 어울리는 거예요 그러면서 제가 여러 번 현타가 와서 가만히 앉아 있기도 하고 주변을 보기도 했는데, 다들 내가 빠져도 잘 놀더라고요 그래서 여기서 내가 없어도 상관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너무 공허하고요 감정 기복이 심해졌어요. 제가 뭘 하고 있는지도 잘 모르겠어요. 예전처럼 겉돌기 싫어서 열심히 관심받으려고 하는데 그때마다 현타가와요..ㅎ 시험이고 뭐고... 정말 이 생각 때문에 공부를 못하겠어서 여기에라도 남겨요 도와주세요..
힘들다속상해불안해답답해걱정돼우울해공허해무기력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oisee
· 3년 전
근본적인 해결책으로 누구나 되고싶은 친구가 되보세요. 냉혹하지만 사람은 자신에게 이득되는 사람을 좋아한다고 생각해요. 자신만의 강점이있고 매력이 있다면 분명히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힘, 외모, 유머, 전교 1등 처럼 말이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ha0923
· 3년 전
저도 마카님과 똑같은 고민을 한적이 있어서 공감 가네요.혼자 있는 나를 보는 타인의 시선이 너무 싫었고 친구들한테 나는 별로 소중하지 않구나 생각이 들어서 같이 있어도 혼자인거 같은 기분이 들더라구요. 저는 이런 생각들을 혼자있는 시간을 받아들이면서 이겨냈던것 같아요. 혼자있을때 숙제를 하거나 자면서 내가 할거를 했고 조금 외롭다는 생각이들거나 할때 친구들한테 가서 같이 떠들고 그랬던 기억이 나네요. 처음엔 어색하고 어렵겠지만 혼자있는 시간을 가지다보면 여유를 조금 가지실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언젠가는 마카님에게 관심가져주고 먼저 말걸고 챙겨주는 진짜 오래갈 친구를 만나실거라고 장담해요! 이런 고민을 하는 마카님은 여리고 상냥한 분이라고 생각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