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어떡해요 제발 답 좀 해주세요 정확하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죄책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ree0716
·3년 전
진짜 어떡해요 제발 답 좀 해주세요 정확하게요.. 모르고 불법 웹툰 사이트 본 것 같아요 진짜로 모르고 봤어요 진짜로요ㅠㅠㅠㅠㅠㅠ 지4ㅡㅁ금 울고 있어요ㅠㅠㅠㅠ 네이버 웹툰 미리보기를 보고싶은데 쿠키가 없어서 후기? 같은거나 보려고 네이버 웹툰 제목과 회차를 네이버에 검색햤는데 무슨 사이트가 나오는 거예요 호기심에 눌렀다가 웹툰이 떴습니다 근데 쿠키가 없어서 못 봤던 미리보기 그 회차가 있는 거예요 반가움에 뭣도 모르고 일단 눌렀어요 신나게 다 보고 나서야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왜 여기서는 네이버랑 연재진도가 다르지?? 이런 생각이요.. 근데 막 끝까지 내려보니 이상한 문구하고 불법 사이트에서나 볼 법한 문구들이 떡하니 있는거예요ㅠㅠㅠㅠㅠㅠ 이상함을 느끼고 그 사이트의 홈으로 돌아갔는데 딱 보자마자 성인 장르가 돼 있고 자극적인 그림들이 너무 많은 거예요 뭐야 진짜 불법 사이트인가??하고 호기심에 눌러봤어요 진짜 불법이면 성인인증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요ㅠㅠㅠㅠㅠ 그래서 일단 클릭하고 회차 클릭 했는데 성인인증도 없이 도ㅑ는거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 원래 이런건가..? 하고 1편을 더 봤습니다 다른 작품 하나도 정확히 한ㅊ편보고 그제야 불법 사이트란 걸 깨닳고 네이버에 불법 웹툰 사이트 쳐봤어요 맞더라구요ㅠㅠㅠㅠ 아청법에도 걸리던데 저 처벌 받나요ㅠㅠㅠ 진짜로 모르고 봤어요 모든 걸 걸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 어떡하됴 진짜 시간을 되돌리고 싶어요 후기는 왜 쳐가지고 멍청한 ㄴ 진짜 저 쓰레기예요 중학생이고요 너무 걱정돼서 찾아보니 아청법은 시청도 걸린다는데..... 저 빨간줄 그이는 건가요 미치겠어요 진짜.. 그리고 또 웹툰 작가님들 한테도 너무 죄송ㅎ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게다가 제 친구 꿈이 웹툰작가여서 너무 죄책감이 들어요 어떡하죠 아청법 봤으니 처벌 받겠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 불법 사이트를 봤을 때 작가님 수입이 반이상 떨어지는게 사실인가요?ㅠㅠㅠ 진짜로 속이 메스껍고 너무 죄책감이 들어요 진짜 시간을 2시간만 되돌리고 싶어요 정말 어떤분께는 우습게 느껴지실 지도 모르지만 너무 죄책감이 들고 처벌을 받을까 두려워요 이왕이면 쓴소리도 해주세요 정말 다시는 안 보겠습니다.. 아청물을 봤으니 처벌 받겠죠?..
혼란스러워불안해우울해속상해무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fthodong
· 3년 전
괜찮아요, 처벌 안받을실 겁니다. 다음부터 조심하시면 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e0716 (글쓴이)
· 3년 전
@softhodong 아청법인데도 처벌 안 받나요..?? 네이버에서는 다 받는다던데... 일단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ㅠ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음.. 뭐부터 말씀드리는게 좋을지 모르겠어서 결론만 연이어 말씀드릴게요. 불법 만화 사이트 본거 맞습니다. 아청법 처벌 안받을 것 같습니다. 한 사람이 봤다고 작가님 수입이 반 이상 떨어지는게 아닙니다. 불법이라고 일일히 성인인증하면 번거롭기에 인증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e0716 (글쓴이)
· 3년 전
@naphone 헉 그 확인한다고 본 성인웹툰에 표지부터 교복이 그러져 있었거든요... 아청법은 맞는 것 같은데 아청법이면 처벌 받지 않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제가 '도대체 왜 아청법이지?' 하고 보니까 법이 개정되었네요..! 본래 실제 사람에 해당하는 형태만 처벌 받는거로 알고 있었는데, 법원이 최근에 판결을 내린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작성자님이 조사받을 확률이 0.5% 가량 생기지 않았나 싶어요. 이런말을 하는게 어떻게 다가올진 모르겠지만.. 그 사람들 잘 안잡힙니다. 괜히 사이트 이용자가 있는게 아니죠. 심지어 아동 포르노를 소지하고 있는데 아직 잡히지 않고있는 사람도 있고요. (당연하지만 저 아닙니다) 그리고 작성자님이 14살 아니신가요..? 저도 배너 광고로 본거라 잘 알진 못하지만, 만화속 인물들보다도 더 어린데 아동 청소년 보호법이 누가 누굴 위배한건지 이상하기도 하고요. 14살이 18살보다 어리니까요? 그래서 처벌 안받으실거에요. 이게 긍정적인 사회의 부분은 아니지만 말이에요. 애초에 접근성을 쉽게 부여했기에 작성자님 상대로 제대로 심사 들어가도 여러가지 상황을 볼 때 괜찮지 않나 합니다. 그래도 일단 그 원인이 무엇이 되든, 작성자님께서 옳은 가치판단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e0716 (글쓴이)
· 3년 전
@naphone 장문의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 한마디로 처벌 될 가능성은 아주아주 희박하다는 뜻이죠..? 정말 감사해요 진짜로 모르고 봤어요ㅠㅠㅠㅠ 다음부터 정식 사이트에서 꼭 돈 내고 보겠습니다 좋은 밤 보내세요 :D!
커피콩_레벨_아이콘
2egos
· 3년 전
ㅋㅋㅋ귀여우시네요 이렇게 정직한 사람이 있다니!!
커피콩_레벨_아이콘
clrara95
· 3년 전
님은 처벌안받겠지만,추후 그 사이트가 큰 문제가 될경은,조사를 받으실수는 있지않을까싶네요. 조사는 말그대로 조사니까,저 한번이 끝이라면 그리 걱정하지말고,그대로 사실대로 얘기하면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