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목고를 떨어질거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특목고를 떨어질거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중3 학생입니다. 외고에 입학하고 싶었는데 미인정결과가 1학년때 한 번, 올해 두 번으로 무단결석 처리가 될 것 같아요. 저는 미국에 유학을 간적이 있었고 그 덕분에 다른 친구들보다 영어 성적이 조금 더 좋은 편이에요. 또 2학년 내내 국영수는 전부 a를 받았고요. 열심히 준비했는데 떨어질 것 같아서 심장이 철렁하네요. 지각을 한건 오늘 아침이에요. 조금 있으면 시험기간이라 공부를 하다가 저는 새벽 4시를 조금 넘어서 잠이 들었고, 10개도 넘게 켜놓은 알람 소리도 무시하며 수업시간을 10분 넘게 빼먹었어요. 솔직히 이렇게 적어놓고 보니까 그냥 변명으로밖에 안 보이네요. 저는 아마 외고 입학에 실패하면, 이 지역에서 갈 수 있는 고등학교 중에서 가장 별로인 곳으로 떨어질 거예요. 내신 채우기도 힘들고 학생과 선생 모두가 노는 진짜 별로인 곳이요. 원래는 그 고등학교에 떨어지면 자살할 거라고 친구들에게 장난식으로 말하곤 했어요. 그런데 지금은 정말 그곳에 배정받으면 죽어야겠다는 생각밖에 안 들어요. 정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nights
· 3년 전
저도 외고를 가고 싶었는데 원서조차 넣지를 못했어요. 그 당시에는 그게 정말 큰일이고 내 인생은 끝이겠구나 싶었고 되는 일이 없는 것 같아서 너무 절망하고 그랬어요. 일반고로 갔는데 지금 대학까지 졸업하고보니 꼭 외고가 답은 아니었구나, 외고 갔어도 거기 나름대로 성적고민을 했을거라는 생각이 들어요ㅎㅎ저는 야자를 반에서 저 혼자 밖에 안할 날도 있을 정도로 애들이 공부에 관심이 없는 학교를 다녔는데 그래도 그거 나름대로 좋았어요ㅎㅎ 그 중에도 잘맞는 선생님이나 친구한명쯤은 있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