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행복해져도 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행복해져도 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cofffeeecafe
·3년 전
지금까지 상처받으면 확대해석해서 제가 저를 더 괴롭게 하는 스타일이었는데 그렇게 지금 중학교때부터 고3인 지금까지 마음고생하며 지냈거든요 근데 어떤 계기에선지 모르겠지만 제가 점점 마음의 문을 여는게 느껴지더라고요 항상 머리로 계산했었는데 이제는 그런 습관도 사라지게 하려고 노력중이고 그렇게 되고 있고요 지금까지 어렵게 살았는데 요새 너무 쉬워져서 이렇게 사는 게 맞나 내가 잘못가고 있는 거 아닌가 하도 우울한 생각을 많이 하다보니까 그게 제 기본값이 된 것 같아요 자꾸 이게 내가 맞나 그냥 고삐가 풀린 건가 생각이 들어요 이것도 제 불안에서 나온 걸까요.??
놀라워재밌어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oaia
· 3년 전
스스로를 고통스럽게 하던 좋지 못했던 습관에서 벗어나고 있다고 느낀다면, 잘 된 일이에요..^^ 말씀대로 그 습관이 오랜 시간 유지되었다면, 어둡고 부정적인 자아가 곧 나 자신일거란 믿음에 사로잡힌 채 살아오셨을 수도 있구요. 스스로 느끼시기에 좋은 방향으로 변화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면 그 느낌과 감정들을 잘 간직해두고, 이제 그런 삶의 태도가 내게 습관화될 수 있게 노력해나가면 되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요. 처음은 무엇이든 생소하고 어리둥절하니까요..^^ 잘하고 계시다고 이야기해주고 싶어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