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에게 잘해주는 만큼 나에게 돌아오는줄 알았는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왕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earch9
·3년 전
남에게 잘해주는 만큼 나에게 돌아오는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였어요 난 착한아이였지만 그로인해 내가 주체가 되지 못한 어른으로 자라버렸고 뭐라도해야겠다 생각하면서도 아무것도 못하는 내가 너무 한심해요 사람관계가 너무 힘들어요 어릴때 왕따를 당했고 난 괜찮다 생각했는데 누군가를 만나는게 설레기보단 두렵고 무서워요 뭘 행동하든 말을하든 남눈치보기 바쁘고 남에게 미움받는게 너무 싫고 아파서 괜찮은척하느라 내 마음이 아픈걸 몰랐어요 자존감이 너무 바닥인거같아요 나를 사랑해줘야하는데 모르겠어요 어중간한 사람같아요 이것도 저것도 아니고 선택도 제대로 못하고 잘하는것도 없고 그렇다고 못하지는 않은거같고.. 왜 내 삶에 나란 사람은 애매한 사람일까요.. 자존감이 낮고 자신이 없어서 그런걸까요..
혼란스러워트라우마우울불안무기력해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JN210
· 3년 전
나쁜짓을 하면 부메랑 처럼 돌아오는데 착한일을 하면 돌아오진 않아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geiwfebid
· 3년 전
많은 도움이 될거 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phael86
· 3년 전
남에게 잘해주는 만큼 돌아오길 바라는 건 사랑이 아닌 거래에요. 우정도 사랑이나 신뢰가 있어야하죠.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고 싶을 때 다시 돌아올 것을 바라지 말고 주는것은 어때요? 그게 아니라면 주지마세요. 바라고 주는 것은 곧 교환이나 거래이기때문에요. 사랑 즉 마음은 교환이 되는 것이 아니잖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arch9 (글쓴이)
· 3년 전
@CJN210 감사해요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arch9 (글쓴이)
· 3년 전
@CJN210 그런거같아요.. 쉽게 변할수는 없지만 내가 원하는건 확실히 말할수있게 노력해야겠어요 눈치도좀 그만보고.. 아직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지만 내 마인드를 바꿔야 내 숨통이 트일거같아요 답변감사합니다 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arch9 (글쓴이)
· 3년 전
@Raphael86 맞아요.. 머리로는 알고있어도 마음은 내심 계속 서운해 하고있었나봐요.. 쉽게 변할수는 없겠지만 천천히 찾아보려고해요!!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