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해보라는게 무슨 말 일까요.. 저는 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GeumNuna
·3년 전
이것저것 해보라는게 무슨 말 일까요.. 저는 어렸을때부터 해본거라곤 베이킹밖에 없어요. 그래서 고등학생땐 당연히 베이킹쪽으로 대학을 가려고 했구요. 그러다가 점점 베이킹에 흥미가 떨어져서 대학 과도 못 정하고 대학 입학 하기전까지 부모님 일 도와드리고 있어요. 그러다가 하고싶은게 생겨서 말씀드리면 그건 힘들다, 더 좋은 길 놔두고 왜 굳이 그거냐 하시더러구요. 어렸을때부터 공부를 열심히 해본적도 없고 무엇 하나에 열정적으로 해본게 없어서 스스로도 이제 그 과정을 원하더라구요. 이것저것 해봄으로써 실패도 경험하고 제 한계까지 노력 해보고 싶은데 그 기회조차 없는것같아 부모님이 원망스러워요. 당연 자녀들이 덜 힘들길 가길 원하시는게 부모님 마음 백번천번 이해하지만 이것저것 해볼 기회조차 만들어지지 않아서 삶이 무기력해져요.
진로가족스트레스우울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eumNuna (글쓴이)
· 3년 전
@!a3dbb4b0931b419d7b7 경찰,소방 공무원이요! 제 스스로가 무가치 하다 느껴서 남을 위해 일하면서 사명감으로부터 제 가치를 확인받고싶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eumNuna (글쓴이)
· 3년 전
@!a3dbb4b0931b419d7b7 응원 해주시는 분이 계셔서 마음이 한결 편해지네요 ☺️ 감사해요 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persona20
· 3년 전
고삼 때 자격증 따기 시작해서 베이킹 쪽 과로 온 졸업반인데요. 하고 싶은 게 물어볼 때 딱 나온 거라면 전 했으면 좋겠다고 봐요. 제가 딱 당장 할 수 있는 게 베이킹이었고 다른 대안이 하나도 없어서 이쪽으로 온 건데 솔직히 모르겠어요 좀 있으면 졸업인데도요. 확실히 있는 거라면 돌아돌아 다시 그쪽으로 가게 되어 있으니 도전해 보시는 거 추천드려요. 저도 집에서 이거 해보고 싶다 저거 해보고 싶다 하면 다 그건 취미로도 할 수 있으니까 현실적인 걸 찾으라고 하셔서 손도 못 대본 게 많은데 좀 후회 중이에요. 당장 반대하실 수도 있지만 아마 또 그쪽으로 잘 해나가는 모습 보시면 말이 달라지실 거 같네요. 꼭 이걸 하는 애로 키워야겠어 하시는 게 아니라 우리 자식이 안 힘들게 행복하게 살길 잘 되길 바라시는 거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ersona20
· 3년 전
쓰다보니 조금 길어졌지만 요약하자면 꼭 글쓴이분처럼 어디쪽으로 왜 가고싶은지까지 생각해보신거라면 도전해보시는게 좋은거 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eumNuna (글쓴이)
· 3년 전
@persona20 너무 감동이에요ㅠㅠ 가족들이 반대하니까 제가 현실성 없이 마냥 애처럼 뭣모르고 호기심때문에 하고싶은게 아닐까 했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ersona20
· 3년 전
없어서 관심없는 일 하는 것보다는 훨씬 나을거 같아요! 무가치하다 하신 말이 조금 마음에 걸려 덧붙이자면 부모님 생각하시면서 본인 의견 조율하시는거나 본인 발전을 위해서 뭐든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시는 것 자체가 큰 일이라고 봐요 충분히 가치있고 좋으신 분이에요. 잘 해나가실거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