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제가 왜 우는지 명확한 이유를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도 제가 왜 우는지 명확한 이유를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ello1998
·3년 전
다들 이유 없이 우셔본 적 있으신가요. 전 요즘 이틀에 한 번꼴로 새벽마다 울어요. 문제는 제가 왜 우는지는 저도 모르겠어요. 울면서 느끼는 감정도 슬픔인지 속상함인지 단순 스트레스인지 모르겠어요. 보통 울면 속이 편해지잖아요? 전 안그래요. 울고 나면 더 쳐지고 가슴이 답답하고 따끔해요. 제 성격은 외출도 자주하고 주위 사람들이랑 어울리는 성격이에요. 대학 다닐 땐 4년동안 자취하면서 눈치 볼 것도 없이 자유롭게 다녔고 친구들도 너무 좋았어요. 졸업하고 고향에 오니 정작 고향친구들이 저랑 손발이 안 맞고 저만 놓으면 되는 관계가 되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고향 친구들과 인연을 다 끊었어요. 인연응 다 끊으니 놀 사람도 없으니 외출을 안 하게 되요. 집에 있으니 미칠 지경이에요. 대학교 친구들이랑 연락은 매일 하지만 직접 만나서 노는게 아니니 힘들어요. 또 제가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데 공부 할 의욕도 없고 인생 목표도 없어요. 시험이고 뭐고 혼자 폰도 없이 몇 달간 떠나고 싶어요. 너무 우울해 미치겠어요. 지금 제 심리가 불안정하니 자연스럽게 화풀이는 가족에게 향해요. 사춘기가 다시 온 것 같아요.
불만이야짜증나의욕없음불안해분노조절답답해괴로워외로워무기력해슬퍼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ysound
· 3년 전
저는 가족들이 보면 이상하게 생각할까봐 미리 슬픈 영상을 틀어놓고 펑펑 우는 경우가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jinibok
· 3년 전
저도 최근 2개월전에 마음이 너무 아픈 적이 많았었어요. 노래를 들어도 슬프고, 나쁜 생각을 하면 더 슬프고 괴롭고, 이불속에서 펑펑 울었었는데 소리내어 울면 누군가가 자꾸 뭐라고 하는거 같고 잠에 드는 것도 약이 있어야지 편하게 잠이들 수 있었어요. 지금은 전보다 많이 좋아졌다고 생각하지만 그냥 아무 이유없이 저도 눈물이 나오고, 우울하고 괴로워할수록 자기자신을 옥죄는 것 같아서 답답하고 이런 저 자신이 너무 나약하고 창피하단 생각도 들었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1998 (글쓴이)
· 3년 전
@!1bac237d2899595eaeb 긴 글로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한 문장씩 계속 읽었습니다. 덕분에 제 감정을 알아차리는데 도움이 되었고 많은 힘을 얻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1998 (글쓴이)
· 3년 전
@sujinibok 저랑 비슷한 감정을 겪으셨군요. 무슨 감정인지 너무 공감되네요. 그 감정에서 벗어난다는게 생각보다 너무 어렵더라고요. 겨울이 지나고 봄날이 오듯이 우리 인생에도 봄날이 오지 않을까요? 새싹을 피기 위해 힘든 과정을 거치고 있다고 생각해봐요.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