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가정폭력 당하는건가요..?제가 할수있는건 없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가족사]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가 가정폭력 당하는건가요..?제가 할수있는건 없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JAJ64
·3년 전
안녕하세요..평범한 초등학교 6학년 여초딩입니다... 요약해보자면 저는 초등학교 3학년 초반에 전학와서 처음사귄A라는 친구가 있어요..제가먼저 말걸어서 사귄, 전학와서 차음사귄 친구에요... 근데 A랑 톡하다보니까 오늘은 다행이 남은치킨 먹었다는거에요... 장난하냐고..진짜냐고 추궁해도.. 내가 왜 가족으로 너한테 거딧말하냐고 하는거에요..너무 걱정돼요.. 막 나무 판자로 맞은적도 있다고 하고.. 실수로 과자봉지 못뜯었다고 손 장애냐고 하고.. 조금만 말대꾸하면 혼낸다하고.. 이거말고 진짜많은데... 너무 걱정돼는거에요...하...근데 이걸 네이버 지식인에 올렸거든요..? 근데..답글에.. 친구 가족사 간섭하는거 아니라고 하는거에요.. 그래서 정말 걱정됀다고 할수있는게 있는거냐고 말씀드렸는데 그분이 너무 걱정돼는것도..병이라고,..하시는거에요....저도 상처받아서.. 울면서 적어요.. 혹시 제가 이상한건가요..? 아니면 제가 A를 도울수는 없을까요... 행복하게 해주고싶은데.. 저는 소질이 없어서 못할거같고...하.... 달래주고싶은데 3년친구라 어색하고...그러네요....위로 한마디도 괜찮아요...도움줄수있는 방법 정말 없는걸까요...? 일은 더커지게하고싶진않는데..하...제발 도와주세요....고민이에요..
혼란스러워불안해트라우마우울우울해무서워불안무기력해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no12
· 3년 전
이상하지 않아요, JAJ64님은 정말 다정한 분이네요. 친구는 죽을만큼 힘들 수도 있는데 친구 가족사 간섭하는거 아니라고 한 사람이 이상한거에요. 친구분에게 도움이 필요하냐고 따뜻하게 물어보고 신증히 행동해주세요... 선생님이 좋은 분이시라면 선생님께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친구 분도 동의하신다면요) 우선 이러한 일은 친구분이 더 힘들어질 수도 있으니 정말 신중하게 행동하셔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