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을 하지 않아 친구에게 차단을 당했어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죄책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연락을 하지 않아 친구에게 차단을 당했어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안녕하세요, 중학교 3학년 여학생입니다. 제가 평소에 단톡방 두군데랑 매일 연락하는 친구 한명빼고는 다른 친구들한테 먼저 연락을 하지는 않아요. '어차피 내일 학교가서 볼텐데, 맨날 보는데 연락이 굳이 필요한가?'이러면서 연락을 잘 안하거든요. 그런데 제 친구 중에 중학교 1학년때부터 함께한 친구가 있어요. 그 친구는 연락을 중요시하는것 같아요. 그런데 오늘 친구가 선펨좀 하라면서 페메를 보내왔어요. 저는 미안한 마음에 사과를 했습니다. 그런데 친구가 '^^...'을 보내더니 '이제 너랑 페메 안할거야'라면서 '차단 빠잉'하고 정말 차단을 하고 사라졌습니다. 얼마 후에 잠시 차단을 풀고 자신이 나온 게시물을 지워줄 수 있겠냐고 연락을 한 후에 다시 차단을 당했어요. 그때 정말 가슴이 내려앉은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이 친구와 끝이 난 것 같았거든요. 이전부터 친구가 연락을 중요시 한다는 것은 알았지만 저에게 연락은 그리 중요하지 않았기에 먼저 연락을 자주 하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이 친구, 저에게는 정말 소중한데 연락문제 하나로 이렇게 되어버린 것 같아 죄책감 들고 마음이 아파요. 제가 너무 이기적인걸까요.. 어떻게 하면 예전처럼 돌아갈 수 있을까요?
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걱정돼공허해무기력해슬퍼스트레스받아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iis
· 3년 전
단지 연락을 잘 안해서 차단을 당한거라면 그 친구는 가까이 하지않은게 좋을거같아요. 뭔가 걸리는게 있고 찝찝한게 있다면 전화든 뭐든 연락해서 연락이외에도 뭔가 있냐 물어보는걸 추천합니다. 속상하고 불안하고 할테지만 이런일은 더 오해가 생기기전에 풀어야해요! 너무 깊게까지 생각하지말고 있는 그대로의 상황만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