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만약에,너무 힘들땐 어떻게 해야할까..?누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ir1003
·3년 전
정말 만약에,너무 힘들땐 어떻게 해야할까..?누군가가 나 때문에 울고 그러는데 나는 하나도 변하지 않는데,만약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할까.나를 원망해야 할까?터 놓을 곳도 여기밖에는 없어
답답해걱정돼실망이야공허해외로워무기력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용기내어보세요.
#마음돌봄
#쉼
#휴식
#에너지충전
#용기
#도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이수지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현재 마카님께서 힘든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 할 사람 또는 이야기 할 곳이 없어 답답함을 호소하고 계시는 것 같네요..
🔎 원인 분석
다행히 이곳에라도 마카님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마카님께서 어떠한 상황이시고 또 어떤 힘듦을 겪고 계시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는 없지만 그 마음에 위로와 격려를 해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마음이 너무 힘들고 고통스러울 땐 그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아껴주는 것이랍니다. 혼자서 힘든 마음을 꽁꽁 숨겨 깊은 곳으로 밀어두지 않으셨으면 해요. 누군가를 아프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나 자신부터 아프지 않아야 한답니다. 내 마음이 먼저 건강해야 다른 사람의 마음도 만져줄 수 있지요.
마카님의 힘들고 아픈 마음을 표현하고 또 건강하게 해소시키셔서 그 마음이 행복과 기쁨으로 넘쳐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용기를 내셔서 누구에게든 힘든 마음을 표현해보세요. 그것은 잘못된 것도 나쁜 것도 아니랍니다. 자신의 마음을 잘 돌보아주시길 바래요. 좀 더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마인드카페 전문상담 신청을 추천드립니다. 마카님 마음의 변화와 회복이 이루어지길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dventureseeker
· 3년 전
그사람이 어떻든간 그건 그사람 인생이기에 마카님하곤 아무런 관계가 없어요. 본래 내 인생을 행복하게 만들수 있는건 오로지 나 자신뿐이에요. 나만이 내 운명을 결정짓는다는 거에요. 나든 타인이든 스스로 행복을 찾아야지 남에게 쉽게 의존하면 안되요. 누군가가 나때문에 눈물을 흘리든 화를 내든 마카님이 딱히 피해를 준다거나 그러지 않았음 그건 그사람 인생이니 알아서 하시고, 마카님은 마카님대로 자유로운 인생을 사시면 되요. 그사람때문에 죄책감을 느낀다던가 부자유스럼게 움직일 필요가 전혀 없어요. 아니 애초에 누군가때문에 눈물을 흘린다는게 그게 뭐하는 짓인지 잘 모르겠네요. 내 뜻대로 사람을 못 조종하고 못바꿔서 그게 슬퍼 우는건가. 만약 그렇다면 그 사람은 얼마나 어리석고 우둔한 사람인건가. 그런 사람을 위해 나의 인생, 시간과 에너지를 들여 신경쓸 이유가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