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했는데 제가 너무 뒤떨어지는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자신감|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취업을 했는데 제가 너무 뒤떨어지는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eonjm13
·3년 전
취업을 한지 3주정도 되었습니다 병원에 취업을 했는데 상사가 너처럼 오래 가르쳐주는 애는 처음이다 다들 하루,삼일 바로 내놓았는데 이런식으로 얘기를 하는데 진짜 제가 뒤떨어지는 건가요? 이런얘기 들을때마다 자존감 떨어지고 텃세랑 꼰대도 있어서 솔직히 많이 힘듭니다. 일도 빠르게 하라고 행동도 빠르게하라고 합니다. 그만두는게 맞는걸까요... 제가 머리가 나쁜건지 하나씩 빼먹는게 있기는 합니다. 상사는 제게 완벽을 원하는것 같은데 보통의 사람들은 3주정도 지나면 완벽하게 해내나요?
짜증나불안힘들다속상해화나불안해부끄러워답답해우울걱정돼우울해자고싶다무서워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슬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괜찮아요, 천천히 해나가면 됩니다.
#직장
#자존감
#자신감
#자기속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이수지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새로운 직장생활 속에서 상사의 피드백과 여러가지 상황들에 의해 스트레스를 크게 받고 계시는 것 같네요.. 특히나 기간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열심히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도 불구하고 부정적인 피드백들이 들려올 때면 정말 자신감이 많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새로운 직장에서 얼마나 긴장이 되고 적응해가시느라 힘이 드실지 이 글을 통해 느껴지네요. 완벽하길 바라는 상사의 요구가 큰 부담으로 다가오네요. 또한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는 말을 통해 자신감이 떨어지고 '나'라는 사람이 무능하게 느껴지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일의 스타일이나 속도 등은 사람들마다 다를 수 있지요. 물론 회사와 상사가 바라는 스타일과 속도가 있을 것이지만 그러한 기준에 정확하게 들어 맞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내가 회사에서 바라는 만큼의 속도대로 따라가지 못한다고 해서 나는 무능하고 뒤떨어진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어쩌면 잘못된 생각이라고 봅니다.
다른 누군가는 3주만에 해냈을지라도 그리고 그러한 사람과 나를 비교한다고 할지라도, '나' 자신은 자신감을 가지고 "조금 느릴지라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존재랍니다. 절대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피드백에 의해 위축되거나 자신을 책찍질 하지 마시고, 나도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해나가셨으면 해요. 마카님께서는 충분히 잘 해나가고 계시답니다. 그러한 피드백들로 인해 나를 무능하다 생각하며 포기하지 마시고, 최선을 다해서 '나'라는 사람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세요. 늘 자기 자신을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세요. 분명히 이 과정을 잘 해나가실 것입니다. 화이팅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enkkk
· 3년 전
전 6개월 걸렸어요. 나중에 보니까 다들 인정해주긴 하더라구요. 하지만 그 기간은 정말로 악몽이었어요. 나한테 잘해줘요 부디 .. 당신은 충분히 자격 있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