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이 바뀌지가 않아요 주변에서 하는 방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todaytodaytoday
·3년 전
주변이 바뀌지가 않아요 주변에서 하는 방법이 정답같지 않은데 저에게 고통을 주는거 같아요 도망가고 싶은데 도망을갈수가 없네요 이렇게 변화없이 하루하루 지내다보면 더 안좋은 상황이 올꺼 같아서 너무 두려워요 주변에 이렇게 해야한다고 말하는게 맞을까요? 제가 더 정신차려야겠죠? 한번은 제자신이 바껴보려고 노력하다가 지쳤네요 한번 무너지니까 다시 해볼 엄두가 안나네요. . . . . .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0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MSG
· 3년 전
주변이 바뀌지 않는다면 자신을 바꾸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건 맞는데.. 정말 쉽지 않죠.. 어떤 상황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해드릴 수 있는 말은 포기하지 않으셨음 하는거에요! 자신을 변화하려고 시도해보셨던것 만으로도 이미 발전 가능성이 있다는걸 보여주는거 같아요! 한번 해봐서 두번 도전하는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시도를 하면 할 수록 더 좋아지지 나빠지진 않을거라 생각되요! 내 마음가짐이 달라지면 삶이 달라질지도 모르니까요~!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daytodaytoday (글쓴이)
· 3년 전
@BlueMSG 실패들 두려워하는거 같아요 한번 너무 크게 인생의 실패를 했더니 트라우마같은게 생겼나봐요 한번 다시 해봐야할꺼같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한마디한마디 위로 받는거 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MSG
· 3년 전
트라우마가 생기면 정말 극복하기 어려울 수 있죠..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라고 말들하긴 하지만 막상 자신이 경험하면 성공이라는 어머니를 찾아가는 길이 너무 멀게만 느껴지는거 같아요.. 그래도 그 길 끝에 정말 성공이 있다면(내가 원하는 무언가..) 그 길 찾는걸 포기하면 안될 거 같아요! 실패에서 멀어지는게 성공으로 가는 비결 아닐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daytodaytoday (글쓴이)
· 3년 전
@BlueMSG 항상 그런말들을 많이 하길래 저만 나약한줄 알았어요 경험에서오는 두려움이란 자신들 삶의 본질이 흐리게 하는것이니 극복하기 정말 어렵겠군요 저만그런것이 아니고 . . . . . . 사람들의 성공한 모습보다 극복과정을 봐야하는거군요 . . . .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성공하는것은 중요하지 않은거 같아요 삶이 행복해지는 것은 극복과정 인거 같네요 . . . . . . 누가 나 대신 이것을 해줬으면. . . . .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MSG
· 3년 전
극복 과정 이 말이 정말 맞는거 같아요! 그냥 우리는 정말 행복해지고 싶은건데.. 엄청난 성공을 바라는것도 아닌데 말이죠.. 저는 하루하루가 쌓여 내 자신이 만들어 지는 거라는걸 기억하려고 해요. 어떤 하루는 잘 해냈고 어떤 하루를 망쳤을지라도.. 그 하루가 있었기에 지금의 내가 있는 거니까요! 오늘의 나에게 수고했다 토닥토닥 해주고 내일의 나를 위해 잠을 청하도록 해요 ^^ 오늘도 수고하셨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daytodaytoday (글쓴이)
· 3년 전
@BlueMSG 힘이들어 '인생'이라고 치고 오늘 처음 어플을깔았는데 위로가 될줄은 생각도 못했어요 과거가 지금나를 만든건데 그과거를 생각하면 안좋은 기억들이 생각나네요 오늘 그리고 또 내일 힘내야 3일후 4일후에 있는 내가 좀 덜힘들어 하겠네요 말씀 정말 고맙습니다 뒷부분 글 읽을때 눈시울이 붉어졌네요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nowdonkey
· 3년 전
당연히 노력해도 그만큼 변화가 보이지 않으면 힘이 빠질수 있어요. 의욕이 떨어지기도 하고요, 그러다 지치기도 해요. 하지만 지금 마주친 상황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글쓴님이 앞으로도 살아가면서 변화가 필요한 순간은 계속 마주칠 거에요. 때문에 지금 뿐만 아니라 앞으로를 위해서도 노력해 본다는 마인드로 멀리 보시면서 넘어지더라도 다시 일어서는 힘을 기르시는게 글쓴님을 위해서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daytodaytoday (글쓴이)
· 3년 전
@snowdonkey 나이가 적을때는 금방 회복됬던거 같기도 해요 지금 나이가 아주 많지는 않지만 우울증도 한번 격고 나니깐 앞으로의 일이 두렵기만 하네요 생각과 행동이 한번에 이루어진다면 힘내는데 도움이 될꺼 같은데 한번에 생각에 잡념들이 마구 섞이는거 같아요 하나씩 하나씩 앞으로의 저를 위해 힘내봐야 할꺼 같아요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