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쓰레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는 쓰레기...
커피콩_레벨_아이콘autks
·3년 전
30대 중반입니다 미국에서 공부하고 10년 머물렀고 코로나로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나이도 나이인지라 직장에서는 신입을 뽑는데 경쟁이 힘이드는군요. 일도 미국에서 한거라 경력도 없고 일이 한미해서 미국에서 일한 경력을 살리기도 힘들더군요 나이는 차고 결혼도 못하고... 여태까지 제대로된 연애도 한번 못해보고... 미국에 있을 땐 정신병원에서 상담도 받고 약도 받아봤습니다. 너무 외롭기도 했구요. 한국에 와서도 나아지는건 없었습니다. 인생이 참 더럽구나 라고 느껴지내요... 직장구하기도 힘들고... 제대로 된 직장을 구하려면 공무원 시험밖에 없더군요. 근데 잠깐 살펴봤는데 경쟁력도 높고.. 그냥 제 상태가 무기력, 의욕없음, 비관 등등 여러 형태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거 같아요..
불안힘들다혼란스러워불안해부끄러워답답해우울우울해공허해콤플렉스괴로워트라우마외로워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슬퍼무서워스트레스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자신을 진정으로 아끼고 사랑하기
#마음돌봄
#쉼
#휴식
#에너지충전
#용기
#도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이수지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10년 동안 미국에서 지내시다가 코로나로 인해 한국으로 들어온 상황이시군요. 갑작스러운 변화로 인해 복합적인 생각들과 감정들이 있으신 것 같네요.. 한국에서 뜻대로 되어지지 않는 상황들도 또한 마카님께 큰 스트레스일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미국에서 10여년동안 지내시면서 공부도 하시고 일도 하시면서 어느정도 자리를 잡으셨으리라 생각되어지네요. 그런데 예상치 못한 상황들로 인해 한국에서 다시 시작해야하는 과정이 쉽지 않게 느껴지고 힘겹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상황에 따른 스트레스와 함께 몸과 마음이 지친 상태라 더욱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들이 역동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보게 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타국에서 10여년을 지내며 공부와 일을 하셨다는 내용을 읽으면서 마카님께서 열심히 그리고 치열하게 살아오셨음을 느끼도록 해주는 것 같아요. 정말 쉽지 않은 여정이었을텐데, 지금은 다시 새롭게 시작해야한다는 부담감이 크시리라 생각되어집니다. 미국에 계실 때 어떠한 이유로 정신과 치료와 약을 복용하셨는지는 자세히 알 수 없으나, 마카님께서 현재 겪고 계시는 마음의 고통과 연결되어있지는 않을까 싶어요. 나 자신이 가진 강점과 장점 보다는 부정적인 상황과 부정적인 면들에 더욱 포커스를 두게 되어 점점 더 위축되어지고 스스로를 부정적으로 평가하게 되다보니 불안과 두려움이 커져가는 것 같습니다.
마카님께는 무한한 가능성과 도전에 대한 열정이 내면에 이미 내포되어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런데 나만의 속도와 방향을 가지고 나아가면 된다는 자신감이 줄어든 상태이지는 않을까 하고 들여다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사회가 만들어 놓은 기준들이 있지만 그것이 정답이라고 말할 수는 없듯이, 모두 각자의 속도와 방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카님께서도 분명히 원하는 방향과 원하는 목표들이 있으실 것이고 그것을 위해 단지 포기하지만 않으셨으면 해요. 제대로된 직업을 위해 나 자신을 제한시키기 보다는,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용기를 내어 무엇이든지 도전해보시는 마카님이 되셨으면 합니다. 좀 더 전문적인 도움을 받길 원하신다면 마인드카페 전문상담 신청을 추천드려요. 마카님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rsrll
· 3년 전
미국에서 공부한 건 프리미엄이 안 되나요? 그래도 영어는 되시는 거니까 그 쪽을 살려 통역 같은 일은 안 되나요? 공무원 시험 준비하다 저는 포기했어요. 암기에 자신 있으면 공무원 시험 괜찮아요 저는 암기 소질 없어서요. 어쨌든 무기력해 질 때는 일단은 쉬는 게 도움이 됩니다. 저는 무기력해 질 때 일단 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bsterKing
· 3년 전
전 우울증을 책으로 극복한 케이스 입니다. 저도 제 자신이 한없이 무기력하고 한심해 보일 때 책을 읽으면 위안도 얻고 자신감도 얻게 되었어요. 제가 제일 감명 깊었던 책은 조던 피터슨 교수님이 쓰긴 12가지 인생의 법칙이였습니다. (책 광고아님). 이 책을 강력 추천드려요. 이 교수님은 저한테 너는 할 수 있다고 말하는것 같았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rsrll
· 3년 전
@LobsterKing 저도 읽어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