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뭘 해야할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앞으로 뭘 해야할지
커피콩_레벨_아이콘gmlgl
·3년 전
지금 대학 졸업반인데 대학 다닐 동안 공무원 준비를 했어요. 지금은 휴학 중이고요. 근데 이 길은 정말 제 길이 아닌 것 같고 하고 싶은 것도 너무너무 많아서 얼마전에 포기했어요. 그래서 지금부터 차근차근 새롭게 시작해보려고 하는데 뭘 해야할 지 모르겠어요. 계속 시험 공부만 하다 보니까 다른 활동들은 되게 비생산적??이게 느껴져요. 예를 들어 책 읽는 것도 별로 취업에 도움이 될 것 같지 않고 외국어 공부도 도움될 것 같지 않고 뭔가 노는 것 같이 느껴져요. 앞으로 뭘 어떻게 해야할까요ㅠ...
진로고민스트레스걱정돼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괜찮아요, 천천히 해나가면 됩니다.
#진로
#꿈
#용기
#도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이수지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하고 싶은 것들이 참 많으시고 도전해보고 싶은 것들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무엇부터 어떻게 해나가야할 지 정리가 잘 되지 않아서 불안감을 느끼고 계시는군요.
🔎 원인 분석
하고 싶은 것과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안다라는 것은 정말 긍정적인 면으로 보여집니다.^^ 무엇을 어떻게 해야가야할 지 혼란스럽고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불안을 느끼는 것은 어쩌면 모든 사람들이 겪는 과정이지 않을까 싶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정말 해보고 싶고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잘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 정리 겸 적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리고 그것들에 우선순위와 목표달성 순서를 정해보시면 어떨까요? 그 후 시작을 위한 첫번째 준비사항은 '용기'랍니다.
누구든 무엇인가를 시작할 때 불안과 두려움을 느끼지요. 그러한 불안과 두려움 속에서 어떠한 선택을 할 것인가는 스스로의 선택인 것 같습니다. 또한 무엇부터 시작해야할 지 모를 경우, 그 분야에 대한 검색과 전공자에게 도움을 청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하고싶고 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도움을 구하는 것도 용기의 한 면이라고 볼 수 있어요. 마카님께서는 이미 그 과정 속에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러므로 무엇을 해야할 지 몰라 멈추거나 포기하지 마시고, 계속 찾고 두드리면서 마카님이 원하시는 것들을 성취해나가시길 바래요.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