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힘들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wsu18
2년 전
너무 힘들어요
힘들다는 얘길 털어놓을데가 없어 여기에 글이라도 올리면 나아질까 써봐요 너무 힘들고 괴롭고 죽고싶은데 아직 해야할게 많아서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어요 그냥 사라지고싶어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2개, 댓글 8개
상담사 프로필
천민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듣고 있어요. 보고 있어요.
#토닥토닥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천민태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의 다른 글들도 보았으나, 무엇 때문에 힘든지는 모르겠지만 도움을 청하고 계신 것 같아요. 너무나 괴롭고 힘들고 죽고싶은 마음을 털어놓을 수가 없어서 괴로우셨네요. 어떻게 이 마음들을 떨쳐낼 수 있을지 너무나 막막해서 사연남겨주셨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정말 힘든 일들 보다 더 힘든 일은 아무에게도 말 할 사람이 없는 고통일거예요. 말 할 사람이 없다는 건, 말을 잘 들어줄 사람이 없다는 느낌, 주변 사람들로부터 이해받지 못하는 기분, 공감보다 지적할 것 같은 느낌, 이런 것 때문에 말하지 못하는 모든 걸 이야기 하는 걸거예요. 사람은 실제 능력에 비해서 마음은 워낙 약해서 다른 사람이 꼭 필요해요. 인간 자체가 그렇게 만들어졌어요. 그렇게 진화했어요. 꼭 다른 사람이 필요해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도 이렇게 힘들땐 다른 사람이 필요한 거예요. 그렇게 힘들었구나, 그렇게 괴로웠구나 죽고싶을 만큼 견디기 힘들었구나 얘길 털어놓을 곳이 없어서 정말 힘들었구나 이렇게 듣고 이야기 해 줄 사람이 필요한거예요. 마인드카페에 와서 털어놓아보세요.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듣고 있어요. 저도 보고 있어요. 마카님의 마음을 이해해주기도 하고, 방법을 알려줄 사람이 많아요. 그리고 그보다 더 많은 사람이 마카님의 이야기를 그저 보고 있을 거예요. 그리고 너무 힘들다면, 마카님께서 만24세 미만이시면 계신 지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전화번호 1388)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마카님의 이야기를 차분히 들어줄 전문가들이 있어요.
마음을 털어놓으면 편안해지는 원리가 있어요. 물론 때에 따라서, 사람들에 따라서 털어놓고 찝찝하고 불편할 수는 있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면 그 이야기가 다른 곳으로 세어나간다든지, 아니면 듣고 비난할 거라는 두려움과 찝찝함, 불편함이 덜할 거예요. 털어놓고 편안해 지시기를 바랄게요.
kil7151
2년 전
무슨일있으셨나요?
wsu18 (글쓴이)
2년 전
@kil7151 모르겠어요...그냥 너무 힘들어요
kil7151
2년 전
저도 지금 너무힘들고 괴롭워요 어떻게든 같이버텨내요
wsu18 (글쓴이)
2년 전
@kil7151 네 감사합니다
youlookblue1
2년 전
오늘도 버티느라 수고했어요 비록 내일도 다시 힘내서 버티며 살아가야겠지만 지금이라도 편히 주무세요 좋은 일이 꼭 있을 거예요 :)
Ran77
2년 전
힘내세요 !! 다 괜찮아잘거에요
youlove1004
2년 전
힘내세요~우리는 할수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