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많아진 공부를 할 용기가 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갑자기 많아진 공부를 할 용기가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woojiwoo
·3년 전
제가 갑자기 많아진 공부를 할용기가 없어지고 있습니다. 너무 속상하고 내가 공부를 못하는건가 하는 생각도 들고 힘들기도하고 숙제도 대충하게돼고 ...4학년때는 힘든점도 없고 코로나 없었을때랑 비슷해서 맘놓고 다녔는데 5학년이돼자 하옜던 앞이 점점 검은색으로 변했어요. 제가 하루에 하는 일은 일어나서 바로 화상수업을 4시간 하고 다음밥 차리고 밥먹고 온라인수업듣고 숙제네고 영어학습지2장 영어문제집 3개그리고 구몬 문제집까지 갑자기 확바뀟 세상에 제 마음은 자꾸 작아졌어요. 스트레스 많이 받아서 엄마한테 화를 내기도 했고 언니를 때리기도 했어요. 그럴때마다 내가 미워지고 5학년을 잘 버틸수 있을까하는 상도 들었어요. 근데 4월28일에 위로받고 싶은일이 생겼어요. 엄마랑 영어문제집을 하는데 너무 하기싫어지는거에요. 엄마랑 보던 테스트가 그래서 제가 엄마한테 테스트가 보기싫다고 봐도 다 틀리고 4학년이 5학년보다 훨 좋다고 말했는데 엄마 표정은 울음보가 터질거같은 얼굴이 었어요. 그래서 엄마는 알겠다고 하고 나갔어요. 저는 엄마가 나가자마자 울음보가 터졌죠.그리고 몇분뒤 엄마가 들어왔어요. 엄마가 알아주지못해서 미안하다고 사과를 했는데...엄마 목소리고 울다가 온 목소리여서 너무 미안하고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잘 모르겠어서 엄마랑 같이 울었어요. 그래서 너무 마음이 아파서 이글은 보냅니다.
힘들다속상해답답해우울해지루해스트레스받아슬퍼무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ugmeonce
· 3년 전
아유 5학년이면 많이 어린데 벌써부터 이렇게 열심히 사는건 너무 멋진거지ㅠㅠ 영어문제집 이것저것 많이 푸느라 바쁘고 짜증나고 화가났구나. 갑자기 해야될게 작년보다도 더 많아져서 하기도 싫고 불안한 마음도 드는거지? 영어공부라는게 그렇게 급하게 억지로 해야하는게 아니야, 하고싶을때 쉬엄쉬엄해야 너도 즐겁게 실력도 쑥쑥 느는거지. 지금 네 글을 보면, 너희 어머니께서도 네 이야기를 들어주고 싶은 마음이 있는 것 같은데, 한번 말해보는건 어떠니? 지금 공부가 어렵고 하기 싫으니까 좀 쉬운걸로 난이도를 조절하거나 양을 줄여줄수는 없냐고. 갑자기 바뀐 것들때문에 좀 낯설뿐이지, 너는 충분히 5학년을 버텨낼 수 있을것 같아. 지금 힘든것들도 나중에 네가 더 멋진 어른이 되게 하는 밑바탕이 될거니 크게 걱정할것 없어. 그래도 힘들면 쉬어가면서 해, 아직 어린 네 마음이 아프길 바라지 않아. 너는 잘할수 있을거야!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ojiwoo (글쓴이)
· 3년 전
조언 감사합니다 SFWW5님도 힘든일 있으시면 힘내세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