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후반인데 연락하는 친구가 하나도 없어요 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20대 후반인데 연락하는 친구가 하나도 없어요 카톡도 가족 회사.. 회사에서 이쪽 일하는 친구 없냐고 물어볼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속으로 철렁 하고 그러네요 회사에 다른분은 저보다 더 어린데 인스타에 트위터에 친구15명 단톡 있다고 그러는데 저는 친구 하나도 없는게 너무 창피해요.. 슬프다.. 그래서 그런지 자존감도 더 떨어지는거 같고.. 남하고 나랑 비교하는것부터 안해야 하는데.. 내가 뭐 더 잘난것도 없고 저사람은 저런데 나는 왜 이럴까 이러고.. 한심 그 자체..
속상해두통부끄러워부러워슬퍼콤플렉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lrfmf
· 3년 전
요즘 사회에서 제일 문제되는것이 인싸, 아싸와 같은 단어를 만들어내며 인간관계가 많은사람 = 요즘 시대에 성공한사람 이라는 프레임을 만들어 내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연락하는 친구가 하나 없으면 어떤가요? 물론, 있으면 좋습니다. 하지만 작성자분의 마음이 제일 중요합니다. 친구관계가 꼭 필요하다고 느끼시나요? 또한, 저도 인스타, 트위터, 카톡... 다 하는 입장으로서. 솔직히 껍데기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연락하지만, 그중 진실된친구는 정말.. 진지하게 생각해봐도 없는것같습니다. 또한 인스타나 페북에 올라오는 친구들끼리 놀러간 사진들.. 전 놀러나가거나, 나가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항상 구경만 하고있었는데.. 어느순간 나만 이러고 있나? 라며 갑자기 그러한 사람들이 괜히 부러워지고 그러더군요 처음엔 이러한 사실에 자존감도 많이 떨어졌습니다. 나만 이런가 싶고.. 남들은 친구랑 다 잘지내고, 할일하며 사는것같은데.. 난 잘난것도 없고.. 이러한 생각들이 절 갉아먹어갔습니다. 생각을 그만하고싶어도 계속 생각하게되고 .. 우울이 찾아오고, 조금 없어졌다 싶으면 우울이 찾아와 괴롭히고.. 자괴감에 빠지는 삶의 반복이었습니다. 그래서 생각을 바꿔봤습니다. 내가 사회에 맞춰지는게 아닌 사회를 나에게 맞추자고. 꼭 인간관계가 좋아야 행복한것은 아닙니다. 내가 좋아하는게 뭐였는지, 내가 하고싶은것은 무엇인지... 먼저 본인에 대해 알아가보는것도 좋습니다. 그러다보면.. 친구는 자연스럽게 생깁니다. 굳이 찾지 않아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wlrfmf 네엡..! 저는 살면서 친구가 그렇게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데 자꾸 주위를 비교하다 보니까 내가 못난사람 같고, 다른 사람들이 부럽고, 그러면서 자존감도 떨어지고..그러다 보니 가장 날 믿어줘야 하는데 가장 싫어하게 되고 그러네요.. 제 고민글에 정성을 다해 써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ㅠㅠ 마음에 와닿고 정말 지금 제 얘기인줄 알았어요.. wlrfmf님처럼 남에게 관심을 가지는 것보다 나에게 먼저 관심을 갖고 제 자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