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우울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정말 우울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kkkk00066
·3년 전
너무 우울해요..하루에도 자살생각 많이 하는데..죽는과정이 너무 무서워서 자해만하고 있어요...자해를 하는걸 가족들도 아는데 아무런 말을 안해요...엄마는 속상하단 말만 계속하시고..그래도 저는 나아지질 않는데 말이에요...가족들중에 제 마음알아주는 사람은 없는거 같아요...한 명이라도 알아줬으면..괜찮은척해도 안괜찮은걸...오빠도 힘든걸 알아요..근데 옆에서 지켜보는 제가 다 스트레스 받고...오빠보다 두 배로 스트레스를 더 받고있는거 같아요...어디까지나 제 짐작이겠지만요...정말 울고싶은데 가족들 눈치보이고...그래서 힘들고 괴로움 때문에 울 힘도 이제는 없는거 같아요..
힘들다의욕없음속상해두통어지러움불면괴로워불안외로워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yebyeee
· 3년 전
저도 아무도 이해 못해주더라구요.. 알아도 저를 기다려줄 수가 없는 상황이라 전 혼자 나와서 살고 있어요.. 우울하죠 저도
커피콩_레벨_아이콘
dlraud194
· 3년 전
이 글을 읽는 사람은 작성자님 마음을 다 알고있어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dventureseeker
· 3년 전
남들에게 이해받고 인정받길 바라지 마세요. 님은 타인을 위해 사는게 아니잖아요? 마찬가지로 타인도 님을 위해 사는게 아닙니다. 타인은 님을 위해 희생할 의무가 없어요. 물론 님도 마찬가지구요. 좀 냉혹하게 들릴진 모르지만 이게 현실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설령 이해받고 위로받는다고 해요. 하지만 그렇다고 당장 내일이 바뀌나요? 물론 마음속에 묵혀둔 감정을 어느정도 푸는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오로지 그것에만 의존해선 아무것도 달라지는게 없어요. 자신에게 닥친 문제는 오로지 자기 스스로 해답을 찾고 풀어나가야되는 거에요. 타인도 그저 도움이 되는 조언만 해줄뿐, 그 누구도 마카님의 인생을 직접적으로 바꿔줄순 없어요. 만약 그런 사람을 찾는다면 아마 사기같은걸 당할 확률이 엄청 높아지겠죠. 특히 사기관련 범죄율이 가장 높은 우리나라에서 그런 마인드는 상당히 위험하다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ivsxii
· 3년 전
죽는걸 두려워해준 덕분에 오늘도 다행히 살아주어 이 글을 쓰고계시는군요, 그것만으로도 큰 희망입니다 :) 제가 옆에 있다면 자해한 손을 꼬옥 잡아주고싶네요 고맙다고.. 가족은 누구보다 글쓴이분의 행복을 바라고있어요 글쓴이 분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있을거에요. 단지 안타까운 마음에 그것이 글쓴이분의 입장이 아닌 각자 자기 마음대로 표현하느라 잘 전달되지 않는 것 뿐이에요.. 가족에게 내 자신을 그대로 보이기 어렵다면 전문가나 혹은 글쓴이분의 마음을 품어줄 수 있는 제 3자에게 도움을 요청해보는건 어떨까요? 때로는 말로 내 감정을 표현해보는 것이 큰 해소가 되기도 한답니다 이곳도 좋지만 직접 만나 털어놓을 수 있는 사람을 찾아 이야기하면 더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거같아요 분명히 글쓴이분은 잘 이겨낼 수 있을거에요 오늘도 삶을 포기하지 않고 이곳에 글을 올려 도움을 요청했잖아요 그러니 내일도 내일 모레도 이렇게 한번 이겨내보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