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왤케 무기력하죠? 의욕이 사라졌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요즘 왤케 무기력하죠? 의욕이 사라졌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akwowoolno
·3년 전
요즘 왤케 무기력하죠...? 저 원래 되게 감정표현도 많고 지칠줄 모르고 대인관계에 겁나 아득바득 이를 갈았던 사람인데, 물론 대인관계에 집착하는 경향은 좋지 않지만 되게 신경쓰고 집착하니까 확실히 주위에서 인정받는 것같고 재밌는 사람으로 기억되는 것 같아서 너무 좋았는데, 요즘에는 그냥 의지가 없어요. 내가 왜저래야하지..? 내가 왜 사람들 웃기는거에 강박있고 웃겨야하지? 이렇게 계속 의문이 들고 사실 최근에는 좀 놨어요. 일상이 무기력하고 예전처럼 새로운 사람, 인간관계에 별 흥미도 의욕도 없어져가요. 옛날같앴으면 먼저 가서 말걸거나 어떻게든 친해지고 대인관계에 피눈물흘리고 그랬었는데, 지금보면 너무 힘들었어서 안돌아가고 싶기도 하고, 왠지 다시 그때 열정으로 돌아가 의욕있게 살고 싶기도 참 모르겠어요...인간관계에 대해서 항상 저는 웃기는 사람으로 남고 싶고, 그날 못 웃기면 아쉽고, 되게 강박증 있고 말한마디 한마디에 불안감을 느끼며 사람들한테 말을 걸고 그랬거든요. 그날 무리에 웃기지 못하면 내가 아닌것같고 사실 지금도 그래요. 강박은 고쳤는데, 고치고 보니까 아예 문제 자체를 놔버린 느낌이예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lalfdlditnlt
· 3년 전
지쳐서 그래요, 저도 전에 그런적이 있어서 공감하는데 본인이 애를 써서 행복하려고 추구하던 것을 놓아버렸기 때문에 상실감이 드는거죠. 그럴때는 달리 방법이 없고 그냥 자신을 최선을 다해 가꾸는 일이 최선인 것 같아요. 지금 어떻게든 에너지를 끌어 올려서 자신을 사랑하는데 몰두하시기를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kwowoolno (글쓴이)
· 3년 전
@qlalfdlditnlt 그러면 꼭 웃겨야된다는 강박은 없이, 제 자신을 지키면서 공허하지 않게 살아갈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lalfdlditnlt
· 3년 전
글에서 강박은 고쳤다고 하시지 않으셨나요? 잘 하셨어요, 강박에서 벗어날수록 자유롭고 여유로운 삶을 살 수 있답니다. 자신을 지킬 방법은 꾸준히 괜찮다고, 스스로를 위로해주는 일인 것 같아요. 누가 뭐라하건 내가 괜찮다고 느끼고 아무렇지 않다고 생각하면 그냥 그런거죠. 제 짧은 지혜가 조금이나마 글쓴이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ceiceice
· 3년 전
사람은 자연스러울 때가 가장 좋더라구요. 그럴 때 더 좋은 인연들이 곁에 머무르게 되구요. 인간관계를 위해서 노력하고 누군가를 웃기려고 하고 그러다 나 자신이 지치고 그런것 보다는, 자신이 가장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있을 수 있도록 마음을 편히 내려놓으셨으면 좋겠어요 :) 누군가를 애써 웃기려 하는게 나를 지치게 한다면 궂이 지쳐가면서까지 그럴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반대로 생각했을 때 어떤 사람이 님과 친해지고 싶어서 자연스럽게 웃기는게 아니라 막 노력해서 웃길려고 하는 모습이 보인다면 님은 그 사람과 가까워질 수 있을까요? 아마 보일거에요 그 사람이 억지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을. 그런 것보다는 그냥 얘기 중에 자연스럽게 웃긴 얘기가 나와서 웃고 그런 사이가 더 오래가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