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1 여학생입니다 초등학생때까지는 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진로|프로파일러]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oyhij06
·3년 전
안녕하세요 중1 여학생입니다 초등학생때까지는 되고 싶은 꿈을 말하거나 쓰라고 하면 거침없이 쭉쭉 써내려갔는데요 현재는 진로에 대해 매우 고민입니다 중1이 벌써 진로 고민이냐 이런 생각을 하실수도 있으실텐데 생각보다 큰 고민이더라고요 저번에 학교에서 꿈에 관한 수업을 했는데 잘하는거 되고 싶은것 좋아하는것 여기중에 하나만 쓰면 되는데 45분 동안 30분 정도를 고민했습니다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잘하는게 없고 되고싶은게 없었어요 저는 범죄에 관한 이야기나 직업같은것도 하고싶었습니다 영상을 보다가 프로파일러 라는 직업에 흥미를 가졌고 프로파일러가 되고 싶었어요 근데 엄마 한마디를 듣고 많은 고민이 생겼고 결국 그 꿈을 접었습니다 가수도 제 꿈중 하나였는데 정말 너무너무 노래를 좋아하고 부르는것도 정말 좋아해요(하루종일 노래만 부르라면 부를수 있을정도로..) 하지만 엄마는 우리가족은 노래 부를만한 실력이 없다, 노래는 취미로 가져라 라고 말씀하셨슺니다 그때 엄마한테 진짜 너무 서운했습니다 보컬학원도 가보고 싶고.. 레슨도 받아보고 싶었어요 엄마는 미래에 생기는 직업을 하라고 하십니다 현재직업중에는 거의 다 사라질거라고..... 미래에 어떤 직업이 생길지도 모르는데 ..... 무슨꿈을 정해야하나요? 경찰이 꿈이라는 언니가 운동을 열심히 하는 모습이 너무 부러웠습니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진짜 너무.. 부러웠습니다 중1때 부터 진로고민을 하는건 쓸데없는 걱정인걸 까요? 저도 제 꿈을 이룰려고 노력도 해보고 싶어요 꿈을 향해서 그냥 열심히 뛰어보고 싶어요 도대체 무슨 직업을 가져야 할까요....? 제가 너무 미래를 생각하는걸까요???
스트레스받아부러워걱정돼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ughey
· 3년 전
먼저 꿈을 정하는 것은 부모님이 아니라 내가 하는것이에요. 자신이 꿈꾸는 직업에 부모님도 걱정하시고 더 많은 인생을 경험 해보셨기에 물론 안된다는 말씀을 하실수있어요. 그치만 글쓴이님의 인생을 사는건 글쓴이님이지 부모님이 당신 인생을 끝까지 책임져주시는건 아니잖아요. 내가 하고 싶은거 물론 쉽게 다 이룰수 없어요. 때론 너무 높은 벽을 느끼고 그 벽에 무너질때가 있어요. 그치만 그 높은 벽을 다시 올라가려고 터무니없이 노력하고 또 노력한다면 이루지 못하는 꿈이 있을까요? 말은 정말 쉽게 할 수 있어요. 그런데 그걸 내가 이루기 위해서, 얻기 위해서 노력하려는 마음과 행동들은 정말 힘들어요. 현실이 그래요. 그래도 꿈을 찾기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이시는거 같아서 아직 포기하지 않으려는 마음씨가 너무 멋있어요! 제가 정말 말씀 드리고 싶은것은 내가 정말 좋아하고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진짜 앞이 막막하더라도 포기하지 마셨으면 해요!! 저는 끝까지 응원해드릴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yhij06 (글쓴이)
· 3년 전
@hughey ㅠㅜㅡ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dbam
· 3년 전
지금은 자신의 꿈에 대해서 막막하실수도 있어요... 와닿을진 모르겟지만 사소한 도전이라도 전 계속해서 하다보면 내가 뭘 좋아하고 느끼는지 점차 찾아간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하지만 도전한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나에게 딱 맞는 일이나 내가 좋아하는걸 찾기는 힘들죠... 그래도 사소한 것들이라도 도전하다보면 나중에는 무조건 찾으실수 있으실 거에요! 다른사람들도 자기가 뭘 하고싶어서 일을 찾아간 경우는 생각보다 꽤 드물거든요. 꼭 좋아하는 일을 찾기를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yhij06 (글쓴이)
· 3년 전
@medbam 그렇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