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정말 일본 취업 불가능한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는 정말 일본 취업 불가능한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youkoso36
·3년 전
현재37에 경력이 없습니다. JLPT N2 소지중입니다. 게임 아티스트로 일본쪽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최근들어 불가능 얘기를 많이 듣네요. 저는 정말 가난에 찌들어서 학원도 다니지 못하고 혼자 독학하고. 부모님께는 타인 잘된거랑 나랑 비교하면서 포기만 요구하고 애초에 게임이란 인식때문에 *** 취급 받고 34살에 어머니께 학원 등록하고 다니겠다고 말씀드리니 *** 취급하더군요. 지금껏 아껴모은 제돈으로 다니겠다니까 돈아깝다고 하고. 지금 세월 많이 지나서 이렇게됬네요. 근데 저는 포기 못하겠습니다. 제가 배운 툴이 있는데...게임잡에서도 글을 올렸는데 비웃고 포기해란말 대놓고 하네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단 말 들으니까 너무 괴롭습니다. 목이 메이고. 난 지금껏 헛된 꿈 쫓았나싶고 정말 독학 많이 하고 아이디어 없어서 괴로운 나날들 을 보냈네요. 누구하나 내편없고 나 혼자만 견뎌내야한다는게 너무 힘겹습니다. 요즘들어 자살에대해 생각중입니다.
조울외로워의욕없음속상해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4c
· 3년 전
누군가 포기시켜 달라고 써내려가는 이야긴 없으니까, 여건이 어찌 하든 당신께서 당신 하고싶은데로 하실꺼에요. 다만 몇가지 첨언 해드리자면, 일본 계열 회사가 다 그렇지만, 아이티또한 특유의 경직적인 조직문화가 심각하게 강해요. 일본 문화가 다 그렇지만 뭐, 참고 하시길 바래요. 상상 이상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지금 다 사방으로 막혀있는데, 평소에는 일본어 가능한 사람을 뽑긴합니다. 뭐 주로 소통 담당으로 써먹긴 하지만, 어쨋거나 전문 개발자말고 몇개 루트가 있을꺼에요. 차라리 그쪽을 파세요. 개발자로 인정 받....*** 에요.그런 먼 미래를 시작부터 거창할리없어요. 일단 qa나 테스터, 해외사업담당이라도 뭐가됬든 발 부터 걸쳐놓고, 그 이후를 생각하세요.. 뭐튼, 언어만되고 제작경력만 있다면 건너가는건 쉬워요 생각보단. 그 뒤에 어디로 옮길수있냐랑, 적응 가능하냐의 문제죠. 행운을 빌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youkoso36 (글쓴이)
· 3년 전
@love4c 위에 ***는 뭐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youkoso36 (글쓴이)
· 3년 전
@love4c 저는 게임 개발자 목표가 아니라 게임 디자이너 즉 아티스트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