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에 가봤는데 생각보다 별로였어요 원래 이런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정신과에 가봤는데 생각보다 별로였어요 원래 이런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urum
·3년 전
전 뭔가 느긋하게 대화도 하고 의사선생님이 알아서 이끌어주실거라 믿었는데 제가 조금만 말문이 막혀도 귀찮은것처럼 막 다그치고... 근데 사실 말이 하기 싫어서 그런게 아니에요. 의자에 앉고 선생님이 뭐 때문에 오셨냐고 묻자마자 눈물이 막 나더라고요... 왜 그런건지 모르겠어요 어쨌든 지금 약처방도 받았고 도움되는 이야기는 하나도 못 들었는데 일단 계속 다녀봐야 할까요? 동네 정신과는 느긋하다고 해서 온건데 상처만 받은 느낌이에요... 조언 부탁드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dventureseeker
· 3년 전
전 병원보단 심리상담소를 추천드려요. 정신과는 아무래도 치료가 목적이다보니 과정보단 결과만 딱딱 따져서 넌 지금 이러이러하니 이러한 처방이 필요하다. 약주고 끝. 의사는 의사 나름대로 일반 메뉴얼에 충실하게 따라서 일하시는 분이라 잘잘못을 물을수도 없고, 아무래도 마카님은 심리상담소에서 먼저 묵혀있던 감정적인 해소가 우선이지 않을까... 싶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urum (글쓴이)
· 3년 전
@adventureseeker 그런가요... 전 약물치료를 하면 정상적인 생활을 할수 있지 않을까 해서 간건데 이렇게까지 딱딱할줄은 몰랐어요. 오고가는 대화나 공감 뭐 이런건 아예 없었거든요... 혹시 심리상담소에서도 약처방을 해주는 경우가 있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dventureseeker
· 3년 전
상담소에선 약처방을 해주진 않아요. 다만 내담자와 충분히 깊은 대화와 이해, 공감을 한 후 그냥 몇번 더 상담 다니고 해결될 일인지, 아니면 약을 처방받아 꾸준히 봐야 할 문제인지 조언을 해줍니다. 약처방을 원하신다면 병원에 따로 가셔서 상담소에서 이러이러한 말을 들었으니 이런 약이 필요할것 같다 라고 말씀하시면 의사분 입장에서도 편하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dustlf
· 3년 전
저는 의사선생님들마다 다르다고 생각해요 제가 맨처음에 갔었던 정신건강의학과 병원 선생님은 좀 시니컬한 성격이셔서 상담을 받으면서도 편안하다고 느끼지는 못했었어요 그러다보니까 병원에 가기 싫어져서 제가 그냥 임의적으로 안 갔었거든요 근데 제 맘대로 치료를 중단하니까 증상이 다시 나타나서 제가 다른 병원으로 갔어요 근데 여기 의사선생님은 친절함과 상냥함이 몸에 베여있는 분이셔서 제 얘기도 잘 들어주시고 다그치면서 말씀하시는건 한번도 본적이 없어요 그래서 예전에 다녔던 병원의 의사선생님보다는 신뢰가 더 많이 가고 병원에 가기 싫다 이런 느낌도 없고요 지금도 꾸준히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 다니시는 병원 의사선생님이 안 맞다 싶으시면 병원을 바꿔보는걸 추천합니다 상담만으로 해결이 될 수도 있지만 반드시 약 처방이 필요한 경우도 있거든요 그리고 병원을 두 군데 다녀봤지만 약처방만 해주시는 의사선생님은 없었어요 반드시 상담과 약 처방이 같이 이루어져야 해요 다만 의사선생님의 성향에 따라서 상담스타일이 좀 다르긴 하더라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urum (글쓴이)
· 3년 전
@dustlf 그렇군요... 조언 감사합니다. 병원을 옮기는것도 고려해야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