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이 학과를 왜 왔지?뭐가 목표였지?고3때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내가 이 학과를 왜 왔지?뭐가 목표였지?고3때의 나는 생각좀 하고 과선택을 신중하게 해야지!!진심으로 이길이 나한테 맞을거라고 생각한거야?!바보야ㅑㅑ!!!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nsation099
· 3년 전
지금 1~2학년이라면, 아니 3학년이라도 늦지않았어요. 편입준비하세요. 그전에 나한테 정말 맞는 과가 뭘까 충분히 고민해보고 그 과를 나와서 할 수 있는 직업의 근무환경, 연봉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는게 중요해요. 직무 자체는 나와 맞는다고 해도 막상 사회에 나가서 직접 해보면 다른 요소들이 발목잡아 하기싫어질 수 있거든요. 힘들게 공부해서 이제야 대학들어왓는데 또 편입 준비하려면 막막할 수 있어요. 하지만 나중에 졸업하고나서도 후회를 한답니다. 다른과를 갈 걸 하고요. 그리고 결국 전공을 살리지 않는 선택을 하는 사람들도 아주 많고요. 저도 그 중의 한 명입니다. 어차피 전공 살리지 않을 거 대학을 왜 갔을까 처음엔 후회하기도 했지만 대학생활 자체를 경험해보고 안해보고도 크기 때문에 이젠 후회되지 않아요. 대학생 아직 어린나이고 마음껏 도전해야할 나이에요. 후회하지 않을 삶을 살길 바라요. 파이팅!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ensation099 제가 마지막 학년이어서ㅠㅠ 그래도 전문대이니 이번년도 끝내서 졸업하고 나중에 4년제 편입 생각해 보겠습니다. 살아가다 배우고 싶은것이 생기면 그때 맘편하게 배우고 그래야겠어요 깊은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