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의견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화가나고무시당하는기분이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장녀|대인|피해망상]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의 의견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화가나고무시당하는기분이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tacy08
·3년 전
삼촌과 모내기를하는데 제가 4판을 깔아야한다고하니, 아니야 3판이야~ 이러셔서 아버지께 여쭈었더니 4판이라했고수긍했습니다. 정말 사소한 일인데.. 평상시에도 대인관계에서 제가 한 말이 잘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반박을 당하면 제가 멍해지고 내가잘못된건가싶고 갈등을일으키고싶지않아서 그냥 넘어가게됩니다 ㅠ 제가 피해망상일까요? 대인관계시 생각이 너무 많아지고 대처를 빠르게 못해서 너무 힘듭니다.. 그게쌓여서인지 제 의견을 잘 말을 못하는데 한번씩 말하면 잘받아들여지지않으니까 화가나고무시당하는기분이들어요. — 저는 장녀입니다 가부장적이며 제사를 12번이나 하는 종갓집입니다. 삼촌은 제사때 제 남자동생에게 술을따르라며 지시하고, 할머니생신날에는 친척들이 다 모였습니다 제남자동생과 제 사촌 남동생에게 한마디 하라하고 저에겐 어떤말도없이 넘어갔습니다. 그래서 고모들이 저에게한마디하라고했지만 삼촌에게 불만이가득하여 할머니에게 축하한단말을 제대로 표현을 못했습니다.. 삼촌은 TV에 나온 여자 연예인외모에대해서 쉽게평가를 합니다.
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ondeil
· 3년 전
삼촌이 님께 확실히 실수한날, 그날 날잡고 시비한번 제대로 걸어서 삼촌과 싸우세요. 분명 위아래없는 나쁜년이란 소리 하겠지만 상관말고 계속 대드세요. 절대 중도포기 하지 마시구요. 그 후로 삼촌이 시비걸면 배로 대드세요. 흥분하지말고 꼬박 꼬박 따져서 할말없게 만드세요. 분명 무섭고 어쩌면 후회할수는 있는데, 가슴속에 맺힌건 없어질거에요. 그리고 삼촌이 뭐라던 무시하고 더 바득바득 하고싶은대로 하세요. 주변 눈치보지말고. 마음대로 하는걸 딱 3번만 해보세요. 눈 딱 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