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실패 허무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혼|정신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인생 실패 허무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panther18
·3년 전
전처의 사업실패로 전재산을 다 날리고 빚까지 떠안게 됐습니다. 10년간 미친듯이 일해서 갚았습니다. 그 사이 이혼을 하게 됐고 두 자식들을 못본지 7년 째입니다. 가끔 전화통화...양육비는 꼬박꼬박 붙이고 용돈도 보내지만 볼 용기가 안 납니다. 햇수로 세어보니 빚 갚는다고 10년 세월 날렸습니다. 빚에 치인 생활...남들 버는 만큼 벌었는데 제 삶은 없더군요 10년간 동가식 서가숙 하며 10여군데 이상 거처를 옮기며 빚을 갚았는데 그 결과 이빨은 빠지고 고혈압에 통풍만 생겼네요 이 삶을 하루빨리 극복해 보겠다고 미친듯이 돈을 모았습니다. 집이라도 한칸 얻어보려고...그러나 전처가 맹지에 산 집은 이미 재산가치도 상실됐고 제 명의로 돼 있어서 1가구 2주택에 걸립니다. 간신히 돈을 모아 1억 정도 돈을 마련했지만 집값 폭등 앞에 무의미한 액수더군요 결정적으로 10여년전 제가 가졌던 것들이 생각 나 못 견디겠네요 내일모레 50인 지금 제 나이... 가진거 하나 없고 불면에 술 없인 잠들수 없는 지금... 정신과를 찾는게 일상이 됐습니다. 지금도 문득문득 창밖으로 뛰어내리고 싶다는 충동 때문에 힘듭니다. 삶을 내려놓고 더 이상 고통받고 싶지 않습니다. 제가...비정상인가요?
호흡곤란우울의욕없음스트레스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JURI
· 3년 전
그런 마음 드는게 정상이죠. 모든걸 잃고 가족도 잃었다는 그 상실감 얼마나 클까요? 잊고 지내려 해도 가끔 분노 억울한 마움이 차오르죠. 하지만 여기까지 오게 된건 다 자신의 선택이었다 생각하고 억울해도 분해도 책임져야 한다는 마음으로 인생 밑바닥까지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오는 시점이라 생각하고 자신을 더 사랑하면 좋겠어요. 혼자 힘들어도 명상도 하고 건강챙기고 운동하면서 잘 먹고 잘 재우고 자신이 보호자가되어 잘 챙겨주세요. 인생의 목표와 의미를 찾으면 살아가게 된다네요. 홀로코스트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이 바로 그런 사람들이었대요. 삶은 고통이라고 하잖아요. 고통을 대하는 자세에 따라 살고 싶을수도 죽고싶을수도 있을거에요. 이번 기회를 잘 넘기면 내면이 더 강해지고 더 탄탄해져서 어떤 힘든 일이 있어도 잘 견디실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s0315
· 3년 전
참 오랜시간 고생하셨네요. 하지만 자살은 탈출구가 아닙니다. 다른 방법이 있을께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hsk10
· 3년 전
일단 명의부터 어떻게 바꾸시고 전처분이 뭘 못하게 하는게 나을 것 같네요.. 그렇게 돈 적 감각이 유달리 떨어지는 사람이 있는데 그런분께 재산 맡기면 안됩니다... 돈관리 직접하시고 이제라도 재산축적 잘 하셨으면 좋겠네요.. 저희 부모님도 계속 집값 전혀 안오르는 후진 아파트 사시다가 60넘어서 제대로 된 곳 분양 받으셨어요. 희망을 버리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