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물한살, 이제 뭘 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자격증|불화]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스물한살, 이제 뭘 해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jianee
·3년 전
안년하세요 스물한살 여자입니다. 고등학생부터 메이크업이라는 꿈을 안고 스무살 여름까지 달려왔습니다. 메이크업 자격증 학원도 다니고 고등학교도 메이크업과. 대학교도 메이크업학과. 대학교 중퇴 후 포트폴리오용 메이크업 학원. 그러다 갑작스러운 집안사정과 마음의 변화로 인해 메이크업이란 꿈을 접고 주말 알바로 해오던 음식점에, 취직을 했습니다. 그리고 4월 초에 퇴사를 했구요. 고등학교때 해온게 메이크업밖에 없고 이 외 다른 준비해 온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대학교는 중퇴했고, 중간에 유기견을 입양해 제 돈으로 다 커버를 치고 있는 상황. 어머니와의 불화로 자취까지 하고 있는 상황이고 보험비며 세금이며 다 제가 부담하고 있는 상황에서 4월 초에 이건 아니다 싶어 직장을 나왔습니다. 벌인 일은 너무 많고, 가족 같은 강아지도 함께 행복하게 지내고 싶어요. 그러나 지금 돌아가기엔 스물한살 치고 벌여놓은 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집에선 도와주려는 눈치도 아니구요 당연한거겠죠 메이크업 관련 일을 찾아볼까 다시 한번 생각했지만 제가 정말 메이크업을 하고싶은게 맞나라는 생각도 들고, 돈은 벌고 싶은 심보가 큽니다. 아직 모아놓은 돈이 350정도 밖에 되지 않아요 취직이 급한 상태인데, 막상 취직 준비를 혼자서 해내려하니 막막합니다. 제가 지금부터 어떻게 해야하는게 옳고 맞는 일일까요.
불안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zziss
· 3년 전
많이 힘들것 같아요. 일단 작은 알바라도 시작하는게 중요할것 같아요. 그 다음부터 매이크업 관련일을 해야하는 거겠죠. 미안해요 해줄 말이 별로 없어서..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anee (글쓴이)
· 3년 전
@bazziss 알바는 지금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