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진로가 맞는 지 모르겠어요. 심리상담가를 하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emin1002
·3년 전
제 진로가 맞는 지 모르겠어요. 심리상담가를 하고 싶은데, 이게 맞는 지 모르겠어요. 사람들의 고민을 위로 해주는 게 꿈이에요. 이게 맞는 지 모르겠어요. 나 조차 컨트롤 못하는데, 내가 사람을 위로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에 자꾸 꿈이 사라지려 해요. 심리상담가는 포기 해야 될까요? 저는 그냥 제가 힘든 것을 다른 사람 이야기를 들어주고 위로 해주는 것으로 힘든 것을 줄이려고 하는데, 제 마음 조차 컨트롤 못 하니, 할 수 있을 지 모르겠어요. 인간관계 조차 정리 하지 못하는 내가 과연 상담을? 이라는 생각에 우울해져요. 최근엔 음악이 좋아서 작곡가가 되려고 했는데, 자꾸 실패해요. 제 진로 조차 못 정하는 내가 너무 한심해요.
짜증나불만이야음악상담가진로심리상담가슬퍼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a1423
· 3년 전
저도 지금은 진로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과 똑같은 상황을 겪고 있어요 저도 한때는 심리상담사가 꿈이였고 많은 사람들에 마음을 치료해주고 싶었답니다 하지만 저도 그런 굳은 의지가 점점 식어가고 지금은 제 앞길이 캄캄해요 하지만 내가 정말 좋아하는 것을 열심히 쫓아간다면 무엇도 안 디는 건 없지 않을까요? 사람은 생각으로도 큰 힘을 내지만 애틋한 마음으로도 큰 힘을 내니까요 ㅎ 나를 다시 믿고 나아가봐요 그러면 저는 무조건 그 꿈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min1002 (글쓴이)
· 3년 전
@Sua1423 감사해요! 꿈 이뤄볼게요, 진짜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