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이 나긴 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끝이 나긴 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최근에 5군데 한번에 떨어지고 최종에서 떨어지니 무기력해 지네요 아무것도 하고싶지 않습니다. 취준이 끝나는 날이 오긴 할까요 자다가도 이 코로나인 상황에 화가 나서 잠이 안옵니다. 갑자기 작은 불빛도 거슬려서 막아버립니다. 부모님께 조금은 도움되는 자식이 되고 싶었는데 그것마저 못하니 답답하네요. 아무리 해도 끝이 안보입니다. 열심히 해보려고 해도 문득 이걸 하면 뭐하나 어차피 떨어질텐데라는 생각부터 듭니다. 채용공고를 보면 1명만 뽑는다는 것만 봐도 숨이 턱 막힙니다. 인력이 부족하다면서 항상 1명만 뽑네요. 이렇게한들 되는 날이 올까요 답답해서 그냥 때려치고 싶단 생각밖에 안듭니다.
짜증나힘들다속상해화나불안해무서워우울해걱정돼괴로워자고싶다슬퍼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0Remy0
· 3년 전
취업준비 많이 힘들죠? 코로나때문에 더 힘든 것 같아요. 저도 첫 직장은 이력서에서만 서른군데 정도 떨어졌었어요. 그땐 진짜 난 쓸모없는 놈인가 싶었지만 포기하지 않으니 결실을 맺더라구요. 지금 힘들고 짜증나겠지만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 이기는게 취업시장인것 같습니다. 응원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0Remy0 감사합니다 저도 포기하지않고 다시한번 노력해야 겠습니다! 용기를 얻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a1423
· 3년 전
정말 마음 고생이 많으시겠어요.. 부모님에게 좋은 자식이 되고 싶으시다는 생각응 하시니 정말 멋지시네요 그런 마음을 갖고 노력까지 하시니 정말 대단스럽고 이미 성공의 길을 걷고 있다거 생각해요 언젠나 끝은 있어요 항상 보이지 않고 눈 앞이 깜깜하다고 해도 막상 그 일을 하며 버티다 보면 끝은 있더라고요.. 저도 지금은 끝이 어딘지 모르겠는 힘든 상황이지만 그래도 믿으려고요! 끝이 있으면 좋은 시작도 있으니 지금은 너무 힘들다고 해도 자신만은 버리지 말아요 안제나 무너져도 되지만 자신을 버리는 행동은 하지 말아요.. 그건 나에게 큰 상처니까요 그리고.. 지금 너무 힘든 상황이실 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지금까지 버텨오신 갈 보면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그러니 나를 믿고 다시 다짐해서 계속 노력해봐요! 이걸 끝으로 좋은 일이 무조건 생길 수도 있잖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ua1423 감사합니다! 다시한번 힘내서 도전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