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에서 아동학대라던가 누군가에 의해 비참하게 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뉴스에서 아동학대라던가 누군가에 의해 비참하게 살해됬다던가 묻지마범죄 이런 범죄뉴스들이 있잖아요. 근데 그런 뉴스들을 접하면 사람들이 엄청 화내고 욕하면서 감정표현을 하시던데 저는 사실 화가 안나요... 한번도 그런소식들을 접하고 나서 화가 난다던가 피해자가 불쌍하다던가 느낌이 든적이 없는데 제가 감정이 이상한걸까요 아니면 무관심한걸까요..? 엄마가 평소에저한테 공감능력이 너무 떨어진다고 얘기를 되게 많이 하긴 하거든요. 사실 친구들이랑 그런 범죄뉴스에 대해 이야기할때 아무생각도 없고 아무 감정도 못 느끼면서 같이 가해자를 욕하는 척 공감하면서 그 무리에 끼어있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m777peace
· 3년 전
내가 이상한 사람인가?하는 의문이 드실 수도 있겠지만 님이 실제로 그런 행동을 하는것도 아니고 가족,주변 친구들과 그 감정을 공유하고 같이 아파하고 슬퍼하려는 시도,노력하시는 모습을 보이시려는 것만해도 님은 충분히 정상인이시고 사랑받고 같이 기대고 의지할 자격이 충분히 있는 분이신듯 해여.ㅎ힘들 땐 언제나 이렇게 의지가 되어주는 어플과 선생님들이 계시니 저도 참 좋습니다.화이팅!긴 이야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Nam777peace 우와...그렇게 생각해주실지는 몰랐어요....댓글 진짜진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