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우울하기만 하기도 한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그냥 우울하기만 하기도 한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celebrity0904
·3년 전
저는 진짜 평범한 사람입니다. 평범한 학교랑 평범한 학원, 평범한 가족에 평범한 집과 평범한 친구들. 특별하게 우울할만한 이유도 없습니다. 원래 집에 있는걸 좋아하는 성격이라 코로나도 우울하진 않았습니다. 친구들이랑도 마스크는 벗지 않고 논적도 많았구요. 남들과 같은 평범한 삶을 살아왔고 우울할 이유도, 우울할만한 환경도 없죠. 최근들어 갑자기 달라진건 학원과 학교, 코로나. 학교와 학원은 그다지 우울하지는 않아요. 환경에 적응해서.. 그런데도 우울합니다. 항상 끝없이 자기 무덤을 파고 있고, 항상 모든게 비극적이고 슬픕니다. 이게 가능한건가요? 슬플 이유도 환경도 없이 평범하기만 한데, 어째서 우울한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그저 한없이 우울하기만 합니다...
짜증나힘들다의욕없음속상해괴로워공허해무기력해슬퍼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nowdonkey
· 3년 전
이미 우울에 빠져있다면 모든게 다 우울하게 느껴질수 있습니다. 그러면 객관적으로 자신을 바라보기 어려울수 있기 때문에 잠시 우울감을 잊을수있고 집중할수 있는 활동을 통해 일시적으로 우울감을 밀어둔 뒤 차분하게 생각을 해본다면 지금과는 다른 생각을 할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yGalaxy
· 3년 전
가능합니다. 우울은 마음의 감기라고 하는데 건강한 사람도 감기에 걸리니까요! 저도 그런적이 있는데 산책하면 기분이 좀 나아지더라고요. 몸을 좀 움직이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