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하는 게 우울증에 도움이 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취업을 하는 게 우울증에 도움이 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교 졸업을 하고 20대 중반으로 현재 프리랜서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20대 초반에 우울증을 크게 앓았었는데 회복이 된 뒤 평안하게 지내고 있던 도중 졸업을 하고 프리랜서의 직업으로 집에서 홀로 일만 하다보니 가족과 함께 사는데도 홀로 있을 때는 외로움과 우울감을 느끼고 제가 불안을 잘 느끼고 걱정이 많은 편이라 홀로 생각에 잠기는 일이 잦아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도 합니다 저는 그래서 차라리 밖에 나가 취직을 하는 게 제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오히려 취직 후 마음의 병이 더 커지는 경우도 많이 봤고 고민 거리만 더 생기는 건 아닐지 걱정이 돼요. 그래도 취직을 하는 게 좋을까요? 그리고 제가 걱정과 불안이 많다고 적어놓았는데 불안과 걱정을 줄이려 생각을 멈춰보기도 하고 다른 일을 하며 잊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시적인 해결 뿐이라는 생각이 자꾸 듭니다. 제가 하고 있는 게 맞을까요? 결국 일시적인 방편일 뿐이고 나중에 가도 불안이 나아지지 않는 건 아닐지 걱정됩니다. (제가 하는 걱정은 거의 건강과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현재 해결할 수 있지 않은 일이 대부분입니다.)
힘들다불안해우울우울해외로워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athepresent
· 3년 전
프리랜서 일은 조절할 수 있다고 알고있어요 병행하면서 해보고 취직이 도움이 된다면 그것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