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에 집중해서 살아가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중학교|전문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현재에 집중해서 살아가고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현재 고 3학생입니다. 중학교 2학년 여름방학 때 집에 혼자 누워있었는데, 문득 ‘어 나는 뭐지?’ 라는 생각과 함께 내 인생이 유한하다는 느낌과 마치 내가 영화 속 주인공처럼 하루하루가 지나간다는 걸 실감하게 되었고, 모든게 유한하고 언젠가 다 죽는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그때부터 갑자기 ‘ 내가 죽으면 다 끝나..너무 무서워..사라지고 싶지않아’ 와 같이 많은 두려움이 들고 몸이 덜덜 떨렸습니다. 부모님과 많이 시간을 못 보낸 것이 너무 죄송해서 가족들을 볼때마다 울고, 해가 지는 것을 볼때도 많이 무서워했었고, 잠도 잘 못잤었습니다. 하지만 가족들이 ‘우리도 그런 생각을 했었어. 다 살다보니 나중에 그런 기억도 추억이 되더라고’ 라고 말씀해주셔서 ‘나만 그런건 아니구나.’하고 안정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때부터 지금까지 살아오면서도 문득 연말이나 새해, 아니면 지금처럼 가끔가다 헉 하고 또 그런 죽음에 관한 무서운 느낌이 들거나 내 인생의 끝 등 너무 먼 미래를 생각하게 되어서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이럴때 여러 심리학 서적을 읽어보기도 하고, 정신과전문의께서 하시는 유투브를 보며 내 감정에 집중해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지금도 노력중입니다. 근데 제가 이러한 생각을 하는게 누구나 다 한번쯤 느끼는 것이라 생각하지만, 이런 막연한 두려움에 제가 하루하루에 충실하지 못하고 현재를 즐기지 못하는 것이 너무 괴롭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신과 상담을 받아볼까 했지만, 주변 병원에 믿음가는 병원은 없어서 이렇게 이 앱에 써봅니다.
즐기고싶다혼란스러워불안해강박괴로워자고싶다힘들다어떻게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Yul0835
· 3년 전
그런 고통을 받는데 그냥 내버려 둔 게 아닌 방법을 찾고 해결하려 드는 당신이 정말 멋지고 존경스럽네요. 문득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있죠. 전 그럴 때마다 나중의 불행을 생각하느라 지금의 행복을 놓치고 있다는 생각을 하며 저의 불안을 물리치죠. 사람마다 방식이 있는 거 같아요. 저는 당신에게 상담을 추천드려요. 상담은 누군가와 대화하고 자신의 생각, 마음속 깊은 이야기 또, 두려움을 꺼낼 수 있는 자리이니까요. 한번 상담을 받으러 다녀보세요. 해보기 전엔 모르는 일이니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HaYul0835 공감해주시고 이렇게 좋은 댓글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오늘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