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가치없는 것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연인|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삶이 가치없는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naa
·3년 전
개인사업자입니다. 직장 생활 끝에 시작한 장사가 코로나 시기때문인지 침체기에 접어들었고 얼마 전 영업 제한 방역 수칙으로 인해 오시던 단골 손님들도 몇분은 줄었습니다. 돈에 허덕이다보니 점점 무기력하고 쉽게 울고 어딘가에 의지하고 싶어 연인에게는 더 애정을 갈구하게 됩니다. 마음이 너무 허하고 부모님도 한 분은 돌아가셨고 한 분은 이혼 후 뵌 적도 없으니 어디에 의지해야할지 다른 친척들과도 아버지 유산 문제로 멀어지고.. 더 이상 이렇게 살아가야할지 내가 잘하고 있는 건지 외롭고 쓸쓸하고 살기위해 먹는 것 같아 밥도 한끼만, 잠은 하루종일 자는데 자도 자도 졸리니 이런 생활이 다 무의미하게만 느껴져 지치고 괴로운 날들이 가득합니다. 정신과 상담이라도 가야하나 싶은데 혼자서는 두렵고 근데 연인에게 말해도 그도 지친 것인지 가봐라 힘내라.. 그저 영혼없이 들리는 남일 말하듯 하는 모습에 연인마저 남보다 못해보이니 상담도 내가 해서 뭔가 고쳐야할만한 삶의 이유가 있을까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때로는 죽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고 구체적인 생각마저 하게되는데 어디 의지하고 어떤 희망이 생겨야 내가 살아가게될까 이렇게 생각만 하다가 실행에 옮기면 어떻게 될까? 생각하게 됩니다. 제가 문제인 걸까요? 아직 저는 20대입니다. 너무 괴로운데 그저 제가 나약한 걸까요 아니면 진정 의지할 곳이 없기에 이렇게 벼랑끝에 매달린 모습으로 끝나는 걸까요?
힘들다의욕없음혼란스러워답답해우울우울해공허해괴로워자고싶다무기력해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외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ackhacker
· 3년 전
가치 없는 삶은 없습니다. ynaa님의 삶 또한 다른 사람들만큼 가치있거나 또는 그 이상일겁니다. 자신을 비하하지 마세요.당신은 누구보다 열심히 살고있고 그렇게 끝나는것을 원하는 사람또한 없을겁니다. ynaa님이 정말 소중하고 특별한 사람이란걸 기억하세요. 무너지지 마세요.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nfession
· 3년 전
코로나 팬데믹이 열심히 살아가는 서민들에게 참 가혹하네요. 작성자 님이 감내하고 있는 애환에 작게나마 위로의 말을 건네고 싶어요. 기댈 언덕이 사라진다는 건 너무나도 쓸쓸한 일인 것 같아요. 강렬한 슬픔이 지나간 자리에 깊은 고독이 남는달까요. 작성자 님은 연인 분에게 의지하고 계시지만 그마저도 온전하지 않네요. 그렇다고 무조건 의지할 곳을 찾기에는 검은 속내를 지닌 사람들이 낚시줄을 드리우고 있는 세상이니... 다시 홀로 일어서는 수밖에 없어요. 정신과 의사를 만나거나 심리상담가를 만나야 하는 이유는 지금 이 마음으로는 다시 홀로 일어설 수 없기 때문이예요. 상담은 자신의 고쳐야 할 점을 찾는 데 주력하는 게 아닌, 부족하고 못나 보이는 자신으로도 이 세상 충분히 살아갈 수 있음을 알아가는 과정이예요. 요새는 비대면 상담도 있으니까요, 두려움에 벌벌 떨며 꼼짝없이 벼랑 끝에 매달려 있지만 마세요. 작은 용기. 자신을 살리기 위해 한 발 내디디는 작은 용기를 내주셨으면 좋겠어요. 마카에서도 보셨듯이 당신이 손을 뻗으면 흔쾌히 그 손을 잡아줄 상냥한 분들이 이 세상엔 아직 있으니까요. 혼자서 감내하기엔 너무 벅찬 인생, 주변에도 먹고 사느라 여유가 없어요. 전문상담가를 만나서 마음을 나누는 게 좋아요. 작성자 님이 행복할 수 있기를 기원할게요. 따뜻한고백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