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을 인정 못하는 사람과 지내는것이 괴로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싸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잘못을 인정 못하는 사람과 지내는것이 괴로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qwer123477
·3년 전
저는 다른사람이 저에게 잘못한 부분이있어도 사과만 하면 금방 기분이 풀리는편이에요. 사람은 누구나 잘못도하고 실수도 한다고 생각해서요. 그런데 말다툼이나 언쟁 후 잘못을 인정하지 못하는 사람을 보면 너무 답답합니다. 저는 말다툼은 쌍방과실인 경우가 많다고 생각해요. 손바닥도 부딪혀야 소리가 나는것처럼 둘다 이야기하는과정에서 잘못한 부분이 있어서 싸움까지 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항상 먼저 사과해요. 상대때문에 기분나쁘고 상처받았어도 제가 잘못한부분은 이야기하며 사과합니다. 제가 진짜 화나는 것은 상대가 제가 사과했을때 "거봐 니가 잘못했지" 라는 태도를 보이며 자신의 잘못은 인정하지않을때입니다. 자신이 잘못한것은 하나도 없다는 식으로 이야기하면 너무 답답하고 상대도 하기싫어져요..저는 먼저 손내민건데 저런식으로 나오면 오만정이 다 떨어집니다. 어머니가 이런분이셔서 너무 힘이듭니다. 인정하지 않으시니 매번 비슷한 이유로 부딪혀요. 서로 안맞아서 그런거니 거리를 둬야지해도 가족이라 쉽지가 않네요..제가 속이 좁고 자존심이 쎈걸까요? 실수나 잘못을 하는사람보다 그걸 인정못하는 사람이 더싫어요.. 어머니와 의견을 조율해보고 싶은데 난 무조건 잘못없다 니가 이상한거야 식으로 나오시니 대화가 안됩니다. 기분이 상해 더 이야기하고 싶지가않아요. 어떻게해야할까요?
속상해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r123477 (글쓴이)
· 3년 전
@!d5121673c20f1bd12cb 맞아요 권위적인분이세요..아랫사람은 윗사람의견에 반박하면 안된다고 생각하세요. 본인은 그렇게 자라지않으셨다면서요..세상이 많이바뀌었는데 살아온 세월을 무시할수가없나봐요..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큰 위로가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