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이 재발했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이 재발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Nickle
·3년 전
2010년 아이를 낳고 아이가 너무 예뻐서 기쁜 마음으로 살았습니다. 집안 살림을 잘 하지 못하는 저는 남편과는 좋은 관계가 아니었고 다만 아이가 예뻐서 20개월 무렵까지는 버텼는데 당시 우울증이 와서 정신과 방문하여 약처방 받은 적 있습니다. 당시 선생님의 말로는, 증상의 중증이 , 몸의 병으로 치면 응급실 실려갈 수준이라고 하셨어요. 아이는 너무나 사랑스러웠지만, 스스로의 가치를 찾지 못해 힘들던 저는 마침 결혼전 함께 일했던 분이 불러주셔서 취업을 하게 되었고 우울증도 자연스레 사라졌습니다. 10년을 다녔고 재직 중 대학원을 졸업 했습니다. 대학원 전공을 살려 새로운 일을 준비하기 위해 작년 퇴직을 했고 지금은 올해 있을 시험공부 중인데 퇴직 후 자연스레 사람들과의 교류가 단절되면서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이 늘고 남편의 수입에 의존하다 보니 독립성도 떨어지고 행동의 바운더리가 좁아지면서 다시금 혼자만의 세계에 갇히고 우울증이 재발했습니다. 남편과는 여전히 소원한 관계이고 동기수준이 떨어지면서 시험 준비도 잘 안되고 최근엔 계속 눈물이 나고 이러다가 정말 일 내겠구나. 싶어 두렵습니다. 제가 공부하는 분야가 심리괸련이라, 상담 이론에 대해서도 꽤 들어봤지만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고 와닿지도 않습니다. 전에 처방받아서 먹어본 바, 우울증 약도 도움이 되지 않았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마치. 바이러스 보유하고 있다가 심리적으로 취약해지면 재발을 반복하는 불치병 같습니다. 날이 갈수록 심해지구요.
답답해우울우울해외로워무기력해슬퍼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zziss
· 3년 전
괜찮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s0315
· 3년 전
날씨 좋은 날은 무조건 밖에 나가세요. 공원이라면 더 좋구요. 밖에 나가는게 무리라면 집안에서라고 햇볕을 많이 쬐고 하늘을 보길 바래요. 제가 그러고 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