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이 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고민이 있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제가 도저히 안되겠어서 나한테맞는 직업을 어느정도 찾고싶어서 직업 대한 상담을 받고있거든요. 근데 아직 까지 이직업이 나한테 맞나 ? 내가 할수있는건가 ? 회계에 관한 직업을 추천했는데 나한테 맞지 않은것같고,, 직업을 10개정도 추천받아서 그중에 내가 관심 있는것을 골랐는데 잘모르겠어요ㅠㅠ 그냥 그 직업을 추천받아서 마음이 급해서 고른 느낌이랄까ㅠㅠ 진로상담선생님 한테 다시 물어보는게 나을까요? 저번에도 직업대해서 혼란이 왔다고했지만 ,,ㅠㅠ 괜히 진로 상담해서 돈 낭비한건 아닌지 마음이 울적해지고 빨리 취업 하고 싶은데,,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말할건가요ㅠ 이것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고 차라리 취업잘되는 과 갈걸 매일 후회하고 , 우울해요 취준생 너무 힘들어요,, .
불만이야두통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부러워어지러움지루해불안무기력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x3000
· 3년 전
저는 그림을 좋아해서 게임업계에 취직하고 아트로 밥벌어먹고있습니다. 솔직히 저는 그림그리는일을 좋아할줄알았는데 막상 일이되니 꼭그렇지도 않더라구여 팀장님의 무한컨펌에 못그렸다는 투정에 휘말리다보니 좋아하는일, 적성에 맞는일이 직장이되어도 그렇게 완벽한 삶을 살수있는건 아닌것같아요 그레서 어떤일이든 그냥 잘할수있는지가 더중요하다고생각이들어요 내가좋아하고뭐고간에 내가 그나마 유능할수있는분야가 낫지않나하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런분야에서일을하게되더라도 후회할일은 후회하게될거라생각해요 모든 선택은 리스크를 동반해요 완벽한선택지는 없습니다. 그레서 결심과 각오가 있어야하고요 작성자분이 어떤진로를 선택하게되실지모르겠지만 결심이되고 각오가 동반될만한 적성을 선택하라고 말하고싶습니다 후회는 언제든지하게되요 후회안하는인간은 감수할 각오가된사람들 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