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omomoode
·3년 전
30대 후반 여자입니다 직장 다닌지 10년정도 됐는데 일도 너무 재미없고, 회사생활과는 안맞는 성격이라는 생각이드네요. 작년에는 업무 과중으로 번아웃과 공황장애도 겪었습니다. 연애는 말로는 결혼하고 싶다고 하지만 마음 한켠으로는 자신도 없고, 뭔가 상대방이 저의 어두움을 알게되면 실망하고 버리게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어요. 자존감도 낮고... 마음속에 두려움이 많아요. 1억 정도 모아둔게 있는데 요즘드는 생각은 40살까지 일안하고 모아둔돈 편하게 쓰다가 그냥 죽어버려야지- 이런 생각하는 제가 한심해요 ㅠㅠ 도와주세요... 저의 가장 큰 문제는 무기력함과 성격 유형 진단해보니 공포회피형으로 나오더라구요. 이걸 어떻게 극복해야할지 막막해요.
불안해불안외로워무기력해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zziss
· 3년 전
너무 많은 업무때문에 받는 스트레스와, 무언가의 상처로 인해 마음이 많이 아픈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yunji8687
· 3년 전
저는 회사생활을 접고 자영업을 시작했는데 생각대로 되지 않자 저 역시도 무기력함과 우울함으로 너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자꾸만 안좋은 생각이 들어서.. 안되겠다 싶어서 병원에서 상담하고 약 먹으면서 나 자신 돌보기에 집중하고 있어요 딱히 많이 좋아지진 않았지만 내가 왜 이런 마음이 드는지에 대해 생각하면서 나 자신을 위로해주니 조금은 편안해지는 것 같아요 회피한다고 잘못된거 아니니 피하고 싶을땐 피하고 숨고 싶을 땐 숨고 진정이 시켜주고 다독여주면 어떨까요 저도 잘 못하지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dzmal
· 3년 전
10년정도 다니실정도면 여태 잘해오신것 같은데요. 한 직장에서 대단한겁니다^^. 하지만 10년동안 매번 즐겁지만은 않았을테고 작년에 업무과중으로 번아웃가지 왔을정도면 고비가 있었던거 같아요. 그러면서 마음 한켠에 붕뜬 마음이 자리잡지 못하고 길을 잠시 잃지 않았나합니다. 잠시, 휴가를 내서 쉼을 가져보는 건 어떨가요? 나에게 주는 보상의 의미로요. 남들 일할 때 노는 재미! 요즘 벚꽃도 만개하는데 햇빛도 보시고 달큰한 봄바람도 느껴보세요. 또한, 사람은 누구나 남들에게 보여주기 싫은 자신만 아는 영역이 있기 마련이지요. 그렇지만 분명 글쓴분을 오랫동안 만난분이라면 그런 부분까지 끌어안아주실겁니다. 너무 겁부터 먹지말아요^^ 절대 한심하지 않습니다. 1억 모으시느라 얼마나 못한게 많으셨겠어요. 하고싶은거 조금씩 하시면서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 해소해보세요. 오지 않은 미래를 미리 불안해하지시고 현재-지금을 즐기세요. 그럴 자격있으십니다. 응원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momoode (글쓴이)
· 3년 전
@tldzmal 너무 감사하네요... 저의 보잘것 없는 글에 이런 긴 응원을 ㅠㅠ 직장은 한 직장을 10년 다닌건 아니구 여기저기 이직하면서 다녔어요 ㅎㅎ 그 과정도 순탄치 않았네요... 여튼 저도 답을 알고 있으면서도 움직이는 건 쉽지 않지만 용기내볼게요!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momoode (글쓴이)
· 3년 전
@hyunji8687 처음 글 남겨봤는데 다들 본인 일 처럼 따뜻한 댓글 남겨주시고... 이 어플 알게된게 너무 감사하네요 ㅠㅠ 자기자신을 잘 보살펴주는게 정말 중요한것 같아요! 현지님도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momoode (글쓴이)
· 3년 전
@bazziss 다 지나간일인데도 마음이 회복되지는 못했나봐요 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zziss
· 3년 전
상처가 깊게 남았으니 힘들거라 생각이 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