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공백기 이후 시작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별|고등학교|로맨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연애공백기 이후 시작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고등학교때 첫사랑의 연애를 3년정도 하고 그뒤에 공백기를 2년반정도 가진 20대 중반 여자입니다. 전연애에서 헤어지면서 너무 큰 상처를 받았고 그다음해에는 연애를 하고 싶은 마음이 잠깐 사라져서 공백기를 가졌는데 그 기간이 너무 길어져버렸네요. 전연애에서 느꼈던 그사람에게서 좋았던 점과 그사람에게서 상처입어서 앞으로 없으면 하는 성격적인 부분들을 새로 만나는 사람들에게 자꾸 바라는 것같아요. 이렇게 바라는 부분이 많으니 누군가를 좋아하는 마음조차 몇년째 안생기는 것같아요. 그렇지만 이제는 새연애를 너무 하고싶어요ㅠㅠ 이별노래를 듣거나 이별하는 장면이나 로맨스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첫사랑을 생각하는 제자신도 너무 싫고 저도 이제 새롭게 예쁜 연애를 너무 하고싶어요... 그렇지만 그 시작이 너무 어려워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친구들은 제가 아직도 전연애의 그늘에서 못벗어난것같다고 하는데 저도 거의 3년이나 지났는데 제 자신이 왜 이런지 모르겠어요.. ㅠㅠ 어떻게 해야 새로 시작할수 있을까요??
슬퍼힘들다외로워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zziss
· 3년 전
제가 생각할때는 마음의 상처가 너무나도 깊어서 아직도 회복이 안됐다고 생각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azziss ㅠㅠㅠㅠ 시간이 더 지나야 괜찮아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zziss
· 3년 전
마음으로 인정해야 될것같아요. 그 사람이 떠났고 상처받았지만, 그게 당신이 나쁜사람이 아니란것을 그리고 새로운 사람이 같은 결말을 맺지는 않을거란것을.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azziss 답변 너무 감사드려요! 행복한 일요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