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할 수 있을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취업/진로
비공개
2년 전
취업 할 수 있을까요
현재 회계사 쪽으로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25살 여자입니다. 회계랑 세무 자격증 공부하다가 떨어져서 현재는 AT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는데 공부하다가도 자꾸 불안해지고 무력해지고 하기 싫어지고 그러네요..공백기도 적은게 아니라 취업 할 수 있을까 싶구요..거의 2년 가까이 되는지라..원래 가려던 디자인 분야가 아니라 회계로 방향을 틀었거든요..그래서 더 불안합니다..어떻게 하면 꾸준히 아무생각 안하고 내 할일에 집중 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어떻게 하면 취업 할 수 있을까요.. 막막하고..그래서 올려봅니다...ㅠㅠ
힘들다속상해우울해걱정돼무서워공허해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괴로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7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이영우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스트레스관리를 하면서 목표만 생각하시면 좋겠어요
#진로고민#회계분야#목표설정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영우입니다. 사연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지금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회계사분야로 취업준비를 하고 계시네요. 그런데 자격시험에 떨어지고 다시 시작하려고 하니 기운이 많이 빠지신 것 같아요. AT자격증 다시 준비중인데 취업이 가능할까 고민도 되고 공백기도 있다보니 걱정을 많이 하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더 집중이 안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세무회계분야는 관련 자격증과 충분한 준비만 하시면 가능할 것 같아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현재 코로나19 등 영향으로 기업들이 대체적으로 채용규모를 줄이고 있는 실정이예요. 하지만 이외로 채용이 잘 되는 분야도 있답니다. 산업이나 기업의 변화에 따라 지원조건이나 채용규모가 달라지기는 해요. 그리고 세무회계분야는 꾸준한 인력채용이 있으며, 취업목표를 일반기업이나 회계사무소 등 지원회사을 어디로 하는냐에 따라 준비해야 할 사항이 달라요. 그래서 마카님이 막연히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수집하고 취업을 준비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최근의 채용트렌드가 경력위주의 수시전형이 많기 때문에 마카님이 경력을 쌓을 수 있는 회사를 타겟으로 하여 준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이 걱정하고 불안해 하는 것이 충분히 이해가 되요. 왜냐하면 취업처럼 인생에서 중요한 과업이 있을까요? 경제적 활동이나 수입을 어떻게 벌것인지는 언제나 인생을 살면서 따라붙는 걱정이랍니다. 마카님이 회계, 세무 시험을 치려고 나서 떨어진 후 마음이나 의욕이 많이 소진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불안하지만 다시 자격증 준비를 해도 영 마음도 편치않고 집중도 잘 되지 않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궁금한 것이 디자인에서 회계로 방향을 바꾼 것이 아무래도 취업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우선 마카님이 조금 집중해야 할 일은 단순히 AT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집중하기 보다 먼저 로드맵을 그려보시면 좋겠어요. 우선 회계,세무분야를 선택하셨다면 어느 기관, 기업, 사무소 등을 타켓으로 하고 있는지 궁금해요. 각 기관마다 세무분야 채용조건이나 지원자격이 다르기 마련이예요. 지금 자격공부를 하시면서 우선 본인이 가고 싶은 공공기관, 기업, 회계사무소 등을 선택하시거나 세무회계직무로 관련 채용정보를 검색해보시면 좋겠어요. 그래서 목표를 정하고 그와 관련되는 자격, 교육, 경력 사항을 어떻게 채울것인지 고민해보시면 좋겠어요. 오늘이라도 나라일터, 잡알리오, 워크넷, 잡코리아 등 채용사이트를 통해 검색해보시고 기본 지원자격을 메모해보시기 바래요. 그리고 크레딧잡, 원티드나 잡플래닛 등을 통해 기업의 평판이나 임금 등 마카님이 궁금한 사항 등을 정리해보시기 바래요. 엑셀이나 노트에 정리를 하면서, 회계분야의 공부를 하고 계시니 세무,회계분야는 각 기업의 필수적인 조직이예요. 그래서 주식회사인 경우는 회사 홈페이지, 전자공시시스템(DART), 네이버금융 검색을 통해 제무제표에 따른 기업분석을 해보시면 좋겠어요. 그래서 기업이나 취업분야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본인 스스로 준비하시면서 대비하시면 불안감이나 걱정이 조금 덜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봐요.
마음이 불안하고 걱정이 되는 것은 미래의 일은 아무도 알 수 없기 때문이예요. 하지만 마카님이 미래의 한 지점을 목표로 해서 하루하루 천천히 자신감을 갖고 준비하시면 좋겠어요. 그리고 보다 전문적인 컨설팅이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는 지역 대학일자리센터나 잡코리아 채용사이트, 취업관련 카페 등을 참고하여 마카님이 목표로 하는 전략(기관,기업,사무소 등)을 1~5순위 정도 정리해서 지원 자격증, 교육경험 등을 하나씩 채워가시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해요. 용기내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마카님을 응원할께요.
johnsonkim
2년 전
어떤 시험이든 딱 3년까지만 해보시고 떨어지면 다른길가세요
psy0119
2년 전
저랑 같이 해보실래요?? 전 26살 여자에요 저 회계사 공부해야되는데 무기력증에 우울증을 걸려 고생하다 다음주부터 세법 등원하며 다시 힘내버려 하거든요!! 번아웃이 온걸 수 있어요 결과가 없는 계속되는 반복에 지친날.. 그래도 인터넷에서 번아웃 극복영상 우울증 극복영상 백번보다 런닝맨 레전드 영상 1시간 보며 웃고 다시 마음다짐하며 공부라고 그러다 보면 조금씩 마음이 건강해질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