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엔 도움이안되겠지만 제가 배우고싶은게 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취업엔 도움이안되겠지만 제가 배우고싶은게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venta
·3년 전
전 심리학이 너무좋고 제게 큰 위로가 되는존재입니다 하지만 실제 취업을 하려면 4년제 대학에 석사 까지도 간다고하더라구요 사실 취업쪽으로 생각하지는 않고 그냥 그 분야에 대해 더 알고싶고 그래서 사이버대학을 봤는데 심리학을 배우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다른분야지만 좀 더 취업이 되는 분야를 배우는게 맞을까요 물론 그 분야도 제가 좋아하긴하지만 심리학보단 덜 하거든요 부모님은 제가 심리학을 배우겠다 하시면 취업도안되는거 왜 배우냐고 하실게 뻔하네요 뭐가 더 저를위한걸까요
입시진로취업선택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다양한 방향과 방법들이 있답니다.
#진로
#입시
#꿈
#취업
#선택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수지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현재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고 계시는군요. 심리학에 관심이 많으시고 배우고 싶은 마음이 있는 한편 취업이나 부모님의 피드백에 대한 걱정으로 인해 선택이 어려우신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심리학이라는 학문은 어느 분야에서든 좋은 도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심리학에도 다양한 분야로 나누어져 있지요. 예를 들면 산업심리, 범죄심리, 청소년심리, 아동심리 등등 입니다. 먼저, 취업을 위해서는 석사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정보는 사실 정확하지 않습니다. 학사 졸업 후 다양한 자리에서 경험을 쌓으실 수 있고, 또한 공부에 대한 필요성을 느낄 때 석사공부를 하기도 하지요. 다만, 석사학위가 있다면 학사자격보다는 더 넓은 분야에 도전할 수 있다는 이점은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또한 이러한 기회와 방향도 있음을 알려드리고 싶네요. 심리학과를 가지 않고 다른 학과를 선택하여 대학을 가더라도, 교양수업으로 심리학과 수업을 선택하여 공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복수전공 등의 방법으로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있지요.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정말 무엇을 공부하고 싶고,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를 고민해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정확한 답이 나오지 않는다 하더라도 선택과 도전을 통해 다양한 공부를 해보시고 자신에게 맡는 진로를 찾아가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마카님께서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시는 것은 자연스러운 과정이고 당연한 걱정이랍니다. 그러나 다른 누구도 아닌 나 자신의 삶을 살아가야하는 생각을 가지시고 스스로 자신이 원하는 공부를 선택하셔서 원하는 일을 해나가셨으면 합니다. 마카님께서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보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w24
· 3년 전
와 좋아하는 학문을 찾고 배우고 싶다니 정말 큰 축복이네요 축하해요 심리학이 단독 학문으로는 힘들수 있어도 마케팅 경영 등 사람과 함께하는 모오든 일에 접목하면 큰 경쟁력이 됩니다. 복수전공이나 부전공은 할 수 없나요? 취업에 대한 학문(딱히 싫은건 아님) 내가 정말 하고싶은 학문 정말 고민되네요. 그런데 결국 둘다 배우게 될것 같아요 심리학을 배우다 취업 걱정이 되어 그 분야를 하고 취업때문에 그 분야를 하지만 나중에 심리학을 따로 배우고 어느게 먼저일까요. 글쓴이 본인을 위하는 결정은 심리학을 포기하지 않는거에요 결정은 본인이 하시겠지만 지금 상황으로는 다른 분야를 먼저 공부하는게 현실의 압박이 덜 할것 같아요. 본인은 슬플 수 있지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llis7
· 3년 전
저 지금 상담심리학과 4년제 대학 다니고 있는데 아직까지 심리학 인식이 별로 없어서 그래요. 그리고 심리쪽 분야가 생각보다 다양해서 저는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enta (글쓴이)
· 3년 전
@Ellis7 현재 심리학대학생이시군요 도움되었어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venta (글쓴이)
· 3년 전
@!4f7fdb796273ccaf372 넵 그래서 현재 열심히 알아보고 고민하는 중이네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venta (글쓴이)
· 3년 전
@how24 네 사실 현실의 압박을 벗어나긴 힘들죠 세상엔 다양한 방법이 있고 전 역시 how님 말처럼 놓치고싶지않아 방법을 찾는중입니다 응원해주시고 축하해주시고 현실적인 조언도 기분나쁘지않게 얘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venta (글쓴이)
· 3년 전
@!4f7fdb796273ccaf372 맞아요 AI가 직종을 대체할수있게되면서 사람만이 할수있는 직종이 유망되고있죠 저도 더깊이 고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venta (글쓴이)
· 3년 전
@!45393852fdd6495ede6 그렇죠 심리학이 포괄적임만큼 배우기쉽지만 또 전문적으로 배우고도 싶고 근데 그건 시간이나비용대비 취업이 어렵고.. 현실적인 조언 감사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rjsnnno
· 3년 전
심리학을 준비 하신다고 하시면 학점은행제를 준비하시는 방법도있어요 걱정하지말고 해보고싶다면 해보는게 맞는거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enta (글쓴이)
· 3년 전
@rjsnnno 아 알아요 학점은행 준비중이었는데 과목에서 망설이던 중이었네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venta (글쓴이)
· 3년 전
@rjsnnno 아 알아요 학점은행 준비중이었는데 과목에서 망설이던 중이었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