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가 왜이러는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요즘 제가 왜이러는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thon
·3년 전
요즘 이유 모를 불안함이 생기면서 갑자기 불안한 감정이 들고호흡이 가빠지고 내가 나를 어쩔 줄 모르겠는 느낌이 들때가 잦아졌어요 친구들이랑 잘 놀고 집에오거나 오늘 일상에도 별 문제 없었던거같은데 특히 자려고 누웠을 때 갑자기 이유 없거나 아니면 당장 일어나지 않을 먼 미래의 일이나 일어나지 않을 확률이 더 큰 일들인걸 아는데도 그때는 마치 당장 일어날것같은 생각이 확 들어서 호흡이 가빠지고 가슴이 답답해서 괜찮을때까지 두드리거나 아니면 갑자기 울때도 있고 이러다가도 괜찮아지면 다음날에는 친구들이랑도 잘 지내고해서 병원을 가보려해도 이런일로 가도 괜찮은건가 싶고 가도 정작 뭐라고 말해야하는지도 모르겠어요 요즘 이런걸 엄마한테 이야기하다보니까 엄마도 내가 힘들어하는걸 보고 힘들어하는거같아서 미안해서 말을 못하겠어요 근데 그거랑 반대로 이상하게 불안하면 불안할수록 엄마한테 의존이라고해야하는지 애착이라고 해야하는지 이게 좀 심해지는거같아요 이 문제가 생기고 나서부터 뭔가를 하려고하는 의지나 진행하는 힘이 많이 떨어지는거같아요 의욕이 많이 사라졌어요 가족관계나 친구관계 일상 별 문제 없다고 생각했는데 왜 이럴까요
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걱정돼무서워호흡곤란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괜찮아요, 자연스러운 감정입니다.
#불안
#두려움
#수용
#자기돌봄
#마음돌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수지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이유 모를 불안감 때문에 고통을 호소하고 계시는군요. 갑자기 찾아오는 불안과 두려움에 어떻게 대처해야할 지 몰라 이렇게 글을 남기신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먼저 마카님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현재 나에게서 느껴지는 불안과 두려운 감정들이 비정상적인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 말의 의미는, 모든 사람들이 그러한 불안과 두려움을 호소하고 있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고, 또한 그러한 감정들을 어떻게 스스로 해결할 것인지가 더욱 중요하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스스로 이유를 알지 못하는 불안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감정에 앞서, 나 자신의 인지(생각)를 잘 들여다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평소 나 자신이 무엇에 대해 걱정을 하고 있는지를 말이지요. 대부분은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과 두려움으로 인해 이유를 정확하게 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먼저는, 나의 부정적인 감정 또한 나의 감정이며 나 자신의 상태임을 수용하고 인정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감정들을 계속적으로 부인하고 회피하며 억압하는 방식으로 해결하려고 한다면, 부정적인 감정들은 마음에 계속 쌓이게 되기 때문이지요. 마카님께서 자신의 마음과 생각을 조금 깊이 들여다보고 그것을 수용하고 이해해 가신다면, 부정적인 감정들을 다스려가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혼자서 이러한 과정을 해나가시기 어려우시다면, 마인드카페를 통해 전문적인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떠한 과정이든 마카님께서 잘 해나가실 수 있으시다는 말씀을 드리며, 멀리서나마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