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일을 해야 할까요 하고 싶은 일을 해야 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진로|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안정적인 일을 해야 할까요 하고 싶은 일을 해야 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eobrooo
·3년 전
올해로 고등학교에 올라가는 고등학생입니다. 중학교 3년동안 취미로 드럼을 배웠습니다. 처음엔 그저 드러머들이 멋있어 보여서 호기심으로 배우게 됐는데 친절한 선생님과 선생님의 칭찬들, 그리고 친구들과 주변 사람들의 인정으로 학교나 학원에서 드럼을 칠 때면 자존감이 많이 올라갔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를 가서는 시간이 없기때문에 진로가 음악이 아니라면 학원을 끊어야 할 것 같습니다. 입학이 얼마 남지 않아 진로를 정해야 하는데요. 한 때 드럼강사를 꿈 꿨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생각해 보면 제가 음악으로 나중에 강사가 돼서 밥벌이는 하고 살 수 있을지 또 예체능을 시작하기 두렵기도 합니다. 주변에서도 예체능은 힘들다고 하니 자신도 없고요. 또 내가 진정으로 음악을 직업으로 가질 만큼 음악에 열정적인가도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드럼강사 외에는 진심으로 하고 싶은 직업도 없고, 고등학교 3년동안 뼈 빠지게 공부해서 직장에서 일하는 삶도 싫어요. 마음 한 켠으론 평범하게 살기 싫다는 마음도 있습니다. 또 나중에 드러머를 포기하면 후회도 많이 될 것 같아요... 오랜 시간 고민 해 봤지만 답을 모르겠어요.
답답해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raveljh
·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도 예체능인인데요. 공부를 포기하지는 마세요 공부는 내가 나중에 하고싶은 일이 있을때 그 일을 할 수있는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지금은 드럼이 좋지만 확신이 없으신거잖아요 공부해서 직장인이 되기 싫은 마음도 이해합니다 현재 하고싶은 드럼을 하되 학업을 놓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