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닐 정신과 찾는 방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정신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다닐 정신과 찾는 방법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직장인이고 과거에 우울증 진단을 받은 적이 있지만 약물 치료는 받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또 다시 제가 너무 힘들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다닐 정신과를 알아보고자 하는데 우선은 집과 가까운 곳을 검색으로 추려내고 전화로 문의한 뒤에 통원하고자 합니다. 어떤 것을 물어봐야 할까요? 저는 치료 받고 있다는 사실을 주변에 알리고 싶지 않고, 경제적으로 넉넉한 편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는 감당할 수 있습니다. 상담은 그다지 원하지 않습니다. 적절한 약물 치료를 받을 수 있을 정도의 상담이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전화로 물어보는 것 외에도 판단에 도움이 되는 것이 있다면 가르쳐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rannnaa
· 3년 전
상담을 그다지 원하지 않으신다면 가장 가까운 곳으로 다니시는거 추천해요. 전화문의로는 글쓴이님이 병원가기 편한시간에 예약정도면 될 것 같아요. 병원가셔서 의사선생님에게 상담보단 약물치료를 원한다 하시면 그쪽으로 방향성 잡고 잘 도와주실거에요. 보통 병원을 바꾸는데에는 상담선생님과 본인이 맞지 않아서 바꾸게 되거든요. 이것도 사람이 하는 일이라 선생님과 잘 안맞으면 상담 받으면서도 스트레스를 받게되니까. 약물치료를 원하신다면 가까운곳이 좋다고 생각해요! 굳이 약물이 아니더라도 다녀보고 결정하는게 좋구요. 제 답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parannnaa 고맙습니다 혼자 고민하던 참에 도움이 됐어요 용기도 더 생기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ou
· 3년 전
약물치료에 대해.. 처음엔 약물의 효과가 너무 좋고 우울감이 줄어듦을 체감하게되니 약에 대해 매우 긍정적이게될거예요. 그러나.. 약을 지속적으로 복용하는 것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닐뿐더러, 복용기간이 늘어갈수록 몸과 마음은 더 썩어갑니다. 오랜기간 약물치료받아온 사람들은 약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기때문에 미칩니다.. 우울증의 정도가 얕다면 단기간의 약물치료르 괜찮을지 모르지만 정신과찾을 정도로 힘들어하시는 걸로 봐선.. 애초에 손도 안대는 것을 추천드려요.. 당장 나도모르게 자살할 것 같을 정도로 급하고 심하시면 약물치료가 도움되겠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lovou 제가 생각하기에도 약물치료가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는 없어요. 제가 약물치료를 미루고 미루던 이유중 하나에요. 어릴 때부터 만성적인 우울을 달고 살았고 요즘 다시 정점을 찍어서 지푸라기라도 잡고자 하는 심정에 이것저것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자살 생각을 하긴 해도 당장 자살하자는 수준은 아니니 다른 방법을 알아보는 게 낫지 않을까 싶어지네요. 조언 고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ou
· 3년 전
뇌과학적 측면에서 감사하는 습관이 우울증에서 벗어나는 가장 효과좋은 방법이라네요. 저도 만성적으로 우울증을 달고 살다가 아주 사소한 것들에 감사하는 습관이 생기면서 지금은 거의 완전히 벗어났어요. 행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