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사람으로 안 보여서 걱정이야. 만나는 사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66Hope99
·3년 전
사람이 사람으로 안 보여서 걱정이야. 만나는 사람들 중에 정이 가는 사람이 없어. 난 연애는 정말 하면 안 되나보다. 사람한테 감정소모할때가 정말.... 내가 가장 못 견디게 힘들다. 사랑하는 사람이 힘들게 하면 너무 사무치게 외롭고 괴롭다. 난 상대방 때문에 내 속이 부글부글 끓는데 서운함을 표현하면 멀어질까봐 불안해서 조금이라도 부정적인 감정들은 티를 내지 않으려고 애쓰는 것 같아. 진짜 못된 말들로 상처를 주고 싶다. 내가 상처받은 만큼 돌려주고 싶다. 그 사람도 나만큼 처절하게 아팠으면 좋겠다. 그래 속이라도 시원하게 막 쏘아붙이자. 서운한거 다 털어버리자고... 뭐가 문제야...? 마음이 이렇게 망가졌는데 여백을 남기는 건 무슨... 난 그런 인격은 안 되는 사람인가보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zzis
· 3년 전
더이상 누군가를 싫어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제가 여기 있을게요. 저한테라도 기대주시면 안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Bazzis 어떤 말을 해야할까 고민하다가... 따뜻한 마음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zzis
· 3년 전
고마워요. 힘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386fb86cc85129caebc 정이 가지 않는 사람에게는 조금도 마음쏟지 않아서..좋아하려고 하는 일은 없지만 정이 가는 사람이 너무 없어서 외로움이 느껴져요 정이 가고 친해지고 싶다고 강력하게 매력을 느낀 사람을 실제로 만나본 건 고2때 이후로 쭉 없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386fb86cc85129caebc 음 제가 글을 오해하기 쉽게 적었네요. 연애감정에 관한 글은 아니였어요. 그저 제가 마주치는 주변사람들 자체가 그래요. 저도 연애에 대해 비관적인 편이고 사람관계에서 가장 감정소모 심한 관계가 연인관계가 아닌가? 싶은 생각에 난 연애는 정말 하면 안되겠구나 싶은 생각이 든 거예요. 일시적이고 극단적일 수 있지만요. 좀 더 마음 편해지는 쪽으로 생각하는게 뭐든 편한 듯해요..안정감이 절실히 필요하네요. 지금 또 무너져있지만 이번에도 잘 이겨내야지요... 마카님의 경험을, 어찌보면 아픈 기억을 꺼내서 제 이야기에 소통해주셔서 감사해요. 서로 표현하는 방식은 달라서 조금 쌀쌀맞게 느껴지더라도 어쨌든 저를 위해 귀한 시간을 내주신 거잖아요. 본질은 상처를 주기 위함이 아니라는 걸 아니까 괜찮아요. 조금은 비판한다는 느낌이 들기는 했지만 마카님은 예의를 갖춰서 말씀하시는 분이니까 그냥 그런 생각을 하시는구나! 정도로 받아들였어요. 먼저 예의를 깆추고 정중하게 이야기한 뒤 나머지는 받아들이는 사람의 몫이라고 생각해요. 결과적으로 전 상처받지 않았어요! 오늘 하루도 견디느라 애썼는데 그래도 아주 죽으라는 법은 없나봐요. 곁에 가족들이 따뜻해서 조금은 외로움이 덜어졌고 마카님도 소통해주셔서 감사해요. 마카님도 머리아픈 일이 많으신 듯한데...같이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