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이유 없이 우울한데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무 이유 없이 우울한데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oveyourselff
·3년 전
그냥 갑자기 요즘 들어 이유 없이 눈물 나고 기분이 저 바닥까지 내려앉는 기분이에요. 친구나 가족의 작은 말에도 상처를 받는 거 같고 자존감이 몹시 낮은 것 같다 느껴요. 사실 저 스스로도 우울증 같다 느낄 때가 많은데 도저히 아무에게도 말을 못하겠어요. 그냥 주변 사람들이 저 때문에 우울해지지 않길 바라고 저를 우울한 사람으로 보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우울이 깊어져만 가는 것 같아요. 사실 누군가 알아줬으면 좋겠는데 제 주변엔 이렇게 얘기해도 진지하게 믿을 사람이 없는 거 같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우울불안불면괴로워공허해무기력해망상우울해스트레스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giya
· 3년 전
저도 우울증 앓았을 때 죽고싶다는 생각만 하고, 매일 울고 그랬어요. 가족, 친구한테는 절대 말 못하겠더라구요. 오히려 예민해지기만 하고, 그런 나를 보여주고 싶지 않아서 혼자 틀어박혀 있었구요. 그러다가 우울감이 바닥까지 닿았을 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심리상담센터 가서 상담받았어요. 누구에게 내 기분, 감정에 대해 얘기하니까 훨씬 낫더라구요. 그리고 상담가님이 그러시더라구요. 화가 나거나 힘들 때 꼭 주변사람들한테 얘기 하라고요. 듣는 사람들이 감정쓰레기통이라고 느끼면 어쩌냐니까 그래도 얘기하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현재는 많이 좋아져서 얼마 전에 친구들한테 우울증 앓았었고, 정말 많이 힘들었다고 울면서 얘기하니까 친구들이 오히려 서운해하더라구요. 본인들이 나에겐 의지가 안되는 친구인가? 싶었다면서요. 마카님도 힘들면 힘들다고 얘기하세요. 남의 감정을 생각하기보다 우선 마카님 감정부터 생각하세요. 그래야 모든 게 나아질겁니다. 누군가는 마카님의 얘기를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yourselff (글쓴이)
· 3년 전
@mogiya 말 들어보니 그래도 친구들에게 한 번 얘기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사실 댓글 기대 안하고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글 쓴 거였는데 댓글만으로도 한결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이에요ㅠ.. 정말 감사드리고 좋은 밤 되셨으면 좋겠어요..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