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휑하고 답답해요. 이 기분을 주변 누구에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마음이 휑하고 답답해요. 이 기분을 주변 누구에게도 알릴 수가 없어 너무나도 속상하고 외로워요. 왜 나는 항상 누군가의 하소연만 들어주고 정작 나는 그 누구한테도 내 상황을 말할 수가 없는걸까요? 뭘 해도 즐겁지 않고, 즐겁다는 감정도 곧 식어버리고 남은건 외로움과 쓸쓸함 뿐이에요. 나도 꿈이 있고, 하고 싶은게 있어요. 내가 바라는 지점도, 만들고 싶은 미래와 인생이 있다고요. 하지만 내 꿈에 가장 장애물이 되는건, 바로 내 가족이에요. 물론,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아서 성적이 원하는만큼 나오지 않은데에는 내 잘못도 있어요. 그렇지만 내가 이 지경까지 온건,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하고 혼자 끙끙대면서 하루를 버티고, 팔에 칼로 더이상 긋지 못할만큼 자해를 많이 한 것도, 더이상 살고 싶지 않게 된 것은 다름아닌 가족, 당신들이 가장 많이 차지해요. 아마 내가 이런 상황인건 아무도 모를거에요. 이젠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꿈이 있지만 더 이상 나아갈 힘이 없어요. 하고 싶은게 있지만 더 향할 여유가 없고, 그냥, 더 앞으로 가기에는 내 자신은 이미 너무 많이 망가졌어요. 회복할 시간을 바라는건 너무나도 사치스러운가요? 잠깐이면 끝날 줄 알았던 이 고통은 생각보다 나를 점점 더 잠식하고 있고, 이제는 숨도 쉬기 힘들어요. 더 괴로운건 그 누구도 내가 이런 상황이란 걸 모르고, 알리기에는 이제 너무 늦었다는 사실이에요. 더이상 버티기가 너무 힘들어요. 도대체 난 왜 이럴까요?
의욕없음속상해두통강박우울자고싶다괴로워공허해무기력해호흡곤란슬퍼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dful110
· 3년 전
여기 공간에서라도 하소연 하실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혼자 참느라 힘드셨겠어요. 꿈에 가장 방해되는게 가족이라니.. 남도 아닌 가족일땐 더 힘들죠.. 본인스스로를 해쳤을만큼 많이 힘들겠지만.. 너무 본인탓 안했으면 좋겠어요. 무슨일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이제 너무 늦은건 없어요. 정말 늦었다고 생각했을때가 가장 빠른법이에요. 시작이 반이라는 말도 있구요. 주변 친구나 가족구성원중 한명에게 속마음을 얘기할 사람이 있나요? 없다면 여기에서라도 푸세요.. 늦지않았습니다. 응원할게요 진심으로.. 좋은날들 올거에요. 당신은 소중한 목숨을 가졌고 소중한 사람이에요.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