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살인데 아직 대학도 안갔고 수능도 안쳤고 남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스무살인데 아직 대학도 안갔고 수능도 안쳤고 남들은 다 대학가고 하는데 저만 뒤쳐지는 기분이에요... 대학교에 가는게 맞나요??
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ntforget12
· 3년 전
저도 대학을 가는 인생 안가는 인생 둘다 살아본게 아니라서 경험을 토대로 딱히 이렇다 말은 못하겠지만 옛날에 비해서 대학이 엄청엄청 대단한 요소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나와서 유리한 부분은 분명히 있겠고 나오지 않는다면 돈낭비와 사고의 획일화를 막을순 있겠죠? 대학을 나온다고 해서 사람이 꼭 사람답게 사는법은 없다 생각해서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dontforget12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ttentivepotato
· 3년 전
더 공부하고 싶은게 있다면 대학 가는 거죠^^ 너무 힘들어하지 말아요 꼭 대학이 아니더라도 인생에서 풀리는 날 꼭 올테니까요 화이팅!!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attentivepotato 흑ㅠㅠ 넵 고마워요 포테토님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ngE12
· 3년 전
꼭 스무살에 저를 보는 것 같네요 저는 집안사정 때문에 못간거 반 스스로 내린 결정 반으로 대학을 안갔는데요 아쉬운 점은 그 당시에는 제 나이때 만 경험 할수 있는걸 경험 못했다는 것, 스무살에 사회에서 성인으로 인정 받기 힘들다는 점도 있지만 그것 만큼 그 당시 친구들이 못 한 경험도 했죠. 하지만 나이가 점점 들어가면서 생각보다 대학졸업의 여부는 문득 문득 제 발목을 붙잡았어요 일단은 학교를 입학한 후에 경험을 해보고 휴학을 생각해보거나 아니면 일년정도의 여유를 가지고 대학에 대한 생각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어떤 결정이든 응원 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onymous030
· 3년 전
각자의 길에 각자의 시간대로 살아가고 있으니까, 뒤처진 게 전혀 아니에요. 대학만이 방법은 아닐테니까요. 천천히 미래를 계획하면서 하고 싶은 것, 해야할 것을 찾아보시고 마카님의 속도대로 가시면 되는 거죠. 또 더 공부를 해야 할 필요성이 느껴진다면 그 때 가면 되는 거고요. 뒤쳐진다고 생각 말아요. 지금도 잘 하고 있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ongE12 감사해요 송님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