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하는게 무서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자격증|이력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취업하는게 무서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제가 올해 26살이 됐습니다. 대학은 중국대학을 졸업했지만 지방대 수준입니다. 배운것도 중국어 조금말고는 없는거 같습니다... 지금있는거라곤 hsk6급 자격증과 ITQ OA master, 한능검1급밖에 없습니다. 아 고딩때 딴 전자기기기능사 하나 더 있네요. 무튼 자격증이라곤 이게 끝입니다 나이는 먹어가는데 할 줄 아는게 없는거 같아서 너무 사는게 무섭습니다 그렇다고 중국어를 특출나게 잘하는것도 아니구요 걍 그저 그래서 자신도 없습니다. 뭘 해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시간은 흘러가는데 나이는 먹어가는데 제대로 할 줄 아는건 없고 너무 무섭고 두렵습니다. 저 왜 이러는걸까요..? 남들은 막 알바도 하면서 이력서도 넣어보고 면접도 보러다니고 하는데 전 너무 자신이 없어요.. 자신이 없다보니 이 나이에 아직도 집에서 놀고먹네요.. 부모님 생각하면 이러면 안되는거 잘 압니다. 이제 취업해서 자리 잡아야하는것도 잘 알아요 근데 너무 인생이.. 사는게 무서워요 어쩌다 이렇게 됐는지 모르겠어요 최근들어 이런 생각이 많이 드네요.
불안해조울걱정돼불면우울해불안스트레스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giya
· 3년 전
26살이면 늦은 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제가보기엔 스펙 대단한데요. 저는 마카님이 갖고 계신 자격증 하나도 없어요. 이런 저도 어딘가에서 일은 하고 있으니 두려워하지 마세요. 그리고 대화가능할만큼 중국어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마카님의 중국어를 살려서 해외영업팀 같은 곳에 지원해보세요. 한국과 중국은 무역을 많이 하기 때문에 일자리 찾으면 지원할 곳 많을거에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phia87
· 3년 전
저는 휴학 2년 하고 대학원 석사 3년 반(석사가 이 정도면 굉장히 늦은 겁니다) 하느라 서른 살에 첫 취업했어요. 자격증이라곤 초딩 때 땄던 워드 뿐이었구요. 저는 회사 들어갔다 나갔다 반복해서, 지금 상태에서 가장 길게 다닌 회사가 9개월밖에 안 돼요. 언어폭력 정당화하던 사수 겪어봤지, 경영악화로 나와야 했던 회사만 3번이라... 근데 어찌저찌 또 취업은 했네요. 예전에 컬러테라피 + 사주 같이 하는 곳을 간 적 있는데, 당시 상담하시던 분이 저희 엄마에게 제가 그러면서 성장하는 거다라고 말씀하셨던가봐요. 언어 이야기하셨으니 쓰는 거지만, 저는 몇 년 전에야 일본어 다시 시작했습니다. 원래 일문과 전공이었는데 당시 학교에 적응을 못 했거든요. 휴학 2년 하고 다른 학교로 옮겨가면서 일본어 때려치웠다가 근 10년만에 합니다... 언어는 해서 나쁠 게 없어요. 중국어 꼭 살리고 싶다면 공부도 꾸준히 하셔야죠. 20대 중반들이 나이 많다 이러시는데, 저 대학원 때 지도교수님이 제 나이 묻더니 (그 때 28살) 한참 좋은 나이다 이러셨어요. 남성분인지 여성분인지 모르겠지만, 요즘은 서른 살 전후로 첫취업하는 경우 의외로 많대요. 그러니 적어도 나이 문제로 고민은 안 하셨으면 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mogiya 진짜 너무 우울했었는데 그래도 부딪혀볼 용기가 생겼습니다 26살이면 전 꽤 늦었다고 생각했었는데 제가 너무 부정적으로 생각했나봅니다. 희망을 갖고 노력해보겠습니다! 답글 달아주셔서 너무 감사해요ㅠ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uphia87 저는 제 나이가 늦은 나이라 생각했어요ㅠ 게다가 이제 첫 취업준비하는거라 겁을 너무 많이 먹어서 스스로를 갉아먹고 있었죠..나보다 훨씬 대단한 사람들 많을텐데 난 이것밖에 안되는데 어떻하지하는 생각에 많이 불안해졌었거든요. 그래도 한번 용기를 가지고 부딪혀보겠습니다! 답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